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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라이브캐쉬정책

제1조 목적

인라이브 캐쉬정책(이하 "본 정책")은 ㈜인라이브(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유료 서비스 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라이브 캐쉬의 전반적인 사용에 관한 내용과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정책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라이브 캐쉬 : 인라이브 유료 서비스 및 컨텐츠 구매를 하기 위하여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
  2. 결제 :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이용이나 물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여러수단으로 일정금액을 지불하는 행위
  3. 구매 : 충전된 캐쉬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충전 : 회사가 지정한 지불수단을 이용하여 현금을 회사에 지불하면 회사가 이에 상응하는 금액의 인라이브 캐쉬를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
  5. 환불 : 충전된 내역을 본 정책 제 9조의 환불기준에 의거 현금 또는 인라이브 캐쉬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정책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본 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할 사유가 발생할 시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4조 인라이브 캐쉬의 사용

  1. 인라이브 캐쉬는 인라이브에 가입한 회원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인라이브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들의 결제에 필요한 기본정보 내역만을 회사에서 보관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들의 정보를 캐쉬의 운영에 대한 목적으로만 사용을 하며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각 결제수단을 통한 인라이브 캐쉬를 사용할 경우 회원은 본 캐쉬 정책 및 각 결제수단별 결제방식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인라이브 캐쉬를 선물한 경우 에도 선물받은 회원은 캐쉬이용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인라이브 캐쉬를 이용하기 위하여 입력한 각 결제정보의 입력은 캐쉬를 사용함에 따른 금융정보에 해당되므로 도용 및 타인의 금융정보를 임의 기재하였을 때에는 서비스의 사용에 제한이 있으며, 법률적 책임도 지셔야 합니다.
  5. 인라이브 캐쉬의 사용시 성인 인증절차를 거치지 않거나 본인의 확인이 되지 않은 회원의 경우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인라이브 캐쉬는 유료서비스 이용 시 해당 아이템을 이용한 만큼 지불/결제가 이루어 집니다.
  7. 인라이브 캐쉬 판매는 회원의 캐쉬 구매에 따른 금액과 동일한 정도의 서비스로 반환할 것을 약속하므로 금융이자 지급의 의무가 없습니다.

제5조 충전 결제수단

회원이 지정한 특정 결제수단으로 충전하는 경우 개별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각 서비스사의 결제 규정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각각의 서비스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한도도 각 서비스 제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되거나 서비스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1. 1) 휴대폰 충전은 핸드폰 가입자와 휴대폰 번호가 확인된 핸드폰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이통사의 정책에 따라 미성년자로 가입된 휴대폰, 선불요금제, 법인명의의 휴대폰 등의 경우 사용이 불가합니다.
    2. 2) 이용시 SMS로 전송된 승인번호를 충전 안내페이지에 입력하면 충전이 마무리 됩니다.
    3. 3) 서비스 이용요금은 이동 통신 요금 청구서에 합산 청구됩니다.
  2. 신용카드
    1. 1) 신용카드 충전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캐쉬의 보안 및 인증정책에 따라 실시간 인증에 제한이 있는 외국계 카드, 외국에서 발급된 신용카드, 기업용 법인카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2. 2) 이용시 카드회사,카드번호,유효기간,비밀번호(앞2자리)를 입력해야 하며 실시간으로 카드사와 연결되어 카드 정보의 유효성이 확인되면 충전이 마무리 됩니다.
    3. 3) 서비스 이용요금은 카드 대금 청구서에 합산 청구됩니다.
  3. 은행계좌이체
    1. 1) 은행계좌이체는 충전하고자 하는 금액을 직접 현금이나 은행계좌를 통해 충전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2. 2) 은행계좌이체의 서비스 이용시간과 거래 한도금액은 이체 은행에 따라 정책이 다릅니다.
    3. 3) 은행계좌이체가 가능한 곳은 조흥은행, 외환은행, 경남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한미은행, 광주은행, 제일은행, 전북은행, 우체국입니다.
  4. OK 캐쉬백
    1. 1) OK 캐쉬백 충전은 이미 적립된 포인트내에서 인라이브 캐쉬로 전환 충전이 가능합니다.
    2. 2) OK 캐쉬백 16자리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사용가능한 OK 캐쉬백 포인트가 조회가 가능하며 캐쉬로 변환할 포인트를 선택한 후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해당금액만큼 캐쉬로 충전됩니다.
  5. 전화결제(유선전화)
    1. 1) 전화국의 지능망 서비스를 이용하여 인터넷 상의 유료정보나 소액상품을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후불제 방식의 결제시스템으로, 유선전화 이용요금에 통합 과금처리됩니다.
    2. 2) 서비스 이용요금은 일반전화 요금 청구서에 합산 청구됩니다.

제6조 캐쉬 사용 제한

  1. 인라이브 캐쉬에 대한 사용제한은 고객의 ID가 도용 또는 인라이브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른 임의 중지 및 해지 등의 경우에는 인라이브 캐쉬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기타 서비스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에도 위의 조항을 준용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의 책임

  1. 회원이 충전의 편의를 위해 추가로 등록한 결제정보에 대한 정보의 관리 책임은 본 정책과 관계 법령에 의해 정해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추가로 등록한 결제정보를 제3자가 임의로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추가 등록 결제정보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8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로 인해 인라이브 캐쉬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사전 공지된 작업의 일정은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요소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중단 및 장애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인라이브 캐쉬의 취소 및 환불

  1. 취소는 시스템상의 장애로 인해 결제가 충전으로 전환되지 않은 결제내역을 삭제하는 행위로 결제수단에 따라 취소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 유료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구매한 컨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 인라이브 캐쉬 재충전 혹은 해당 컨텐츠 복원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회원이 직접 캐쉬를 충전하는 데 소비한 금액을 회사로부터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환불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환불수수료는 충전과 관련된 결제대행사 결제수수료, 송금수수료등 해지절차에 필요한 수수료를 합한 최소금액이며 환불가능금액이 1000원 미만이면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1. 1) 인라이브 캐쉬를 충전했으나 캐쉬를 사용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가 중단됐거나 변경되어 더이상 캐쉬를 사용할 용도가 없는 경우
    2. 2) 서비스 장애나 불량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단, 시스템 점검 등 불가피 한 경우 제외)
    3. 3)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였으나 인라이브 캐쉬가 충전되지 않고 결제내역 취소가 되지 않아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4.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5. 5) 회사가 당해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4. 인라이브 캐쉬로 유료서비스 및 컨텐츠의 이용을 승락한 경우 회원은 그 이용 내역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상 이용을 승락한 경우 재화의 효용 가치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며 따라서 재화의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로 판단되어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6조(청약의 철회)제2항에 의거하여 취소나 기타 환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5. 환불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본조 제3항 ①~⑤호에 의한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인라이브 캐쉬 충전 후 20일 이내에 cash@inlive.co.kr을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당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충전 후 20일 이상 지난 후에는 환불신청을 하여도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2. 2) 환불이 결정되면 이메일(email)로 회원에게 연락을 드리며 회원께서는 아래 구비 서류를 팩스로 전송하시면 7일이내에 환불 처리됩니다. - 미성년자의 경우 : 자녀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명의 통장사본 - 성년자의 경우 : 본인 신분증, 본인 명의 통장사본

(부칙) 본 정책은 2004.8.12일부터 1주일간 공지한 후 2004.8.19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