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실현..실현의 기술..
사랑하며 삽시다..행복하게 삽시다..-
39
-
추천은 기본또다른사과(@keunsug)
- 53 팔로워
- 59 팔로잉
- 소속 방송국 없음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7:17철학적 판단 및 판단의 철학-키에르 케고르-
…만일 학습자가 진리를 습득할 수 있는 것이라면,교사는 학습자에게 그것을 가져다 주어야만 한다.
그리고 그럴 뿐 아니라 그는 또한 학습자에게 진리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요건도 주어야만 한다.
왜냐 하면 만일 학습자 그 자신이 진리를 이해하기 위한 요건이라면,그는 단지 진리를 회상하는 것만이 필요할 것이기 때문이다.
진리를 이해하기 위한 요건은 진리에 대해 물을 수 있는 능력과 같은 것이다.
요건은 요건 지워지는 것을 품고 있으며,물음은 답을 내포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학습자에게 진리 뿐만 아니라 진리를 이해하기 위한 요건도 동시에 주는 자는 교사보다 더 월등한 자다.
결국 모든 가르침이란 필수 요건의 실재에 바탕을 두고 있는 것이다.
만일 이것이 결여되어 있다면,교사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왜냐 하면 만일 그렇지 않을 경우 교사는 학습자를 변형 시켜야 할 뿐 아니라,그에게 가르치기 전에 그를 개조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은 그 누구도 할 수 없는 것이다.
만일 그럴 수 있다면,그것은 신 자신에 의한 것이라야 한다.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7:15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게 최고의 스승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7:15*체제 안에서 합법적으로 일하는 길..-힐러리의 선택 중-
부모님이 최고의 메니저..
*아들이 성장하게 하라-칼라일 마르네이-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7:15-샤르뜨르-'...힘을 모아 공통 목표를 향할 수 있는 집단적 존재의 자유의 가능성을 제시하지 못하였다(*제시해야)..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7:14비난을 받아야 할 것도 많지만..비난만 해서는 안되는 것이 국가에서 갖춰야 하는 필요성이다..
여지껏 제시하지 못했던 성불이며,,성자들의 비극적인 희망은 이제 사라져야 할 때이다..
자유의 가능성을 제시하고,,그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국가의 건설이 지금 우리 앞에서 해내야 할 숙제들이다..
그곳에 통일의 바람이 있고,,민족의 영광이 있다..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7:14샤르트르가 가능성을 제시 못한 것에서 한탄이 있을 때,,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 포기할 때,,
영웅이 나타나야 한다는 푸념이 있을 때..
우리는 분연히 일어나야 한다..
아직도 널부러져 있는 비리와 불평등을,,안이와 타락을 내뱉고 무책임하게 빈정거리면서 자기 방어에 급급한 인간들을 당연한 세상이라고 가르칠 것인가..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7:14꼭 같은 상황에서 전혀 다른 선택..
*행동을 일으키기 위한 타이밍..지키는데(싸우는데) 필요한 정당한 이유..
-사마법 중-
*의욕을 일으키는 체제..
-사마법 중-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7:13갈팡질팡하는 인간이 명령하는 언어들..
-도덕,,현명한 지도의 혜택..자기 자신을 근절할 가능성이 짙은 도구->새로운 책임에 따라 심사숙고 해야만 하리라..
...나의 책임이 있는 모든 언행이 지목하는 것은,,오로지 제2차대전을 피하는 것이다..만약 최악의 사태가 일어날 경우에는 물론 우리들이 필승해야 할 것이며 적어도 살아남는 문제였다..
아마 이 제2의 대동란만큼 방지하기 쉬운 전쟁은 없었으리라......갈팡질팡하는 인간이 명령하는 언어들..
도이치는 전선의 후방에 있던 유태인과 착취자와,,모사에 의해,,다음에는 유태지식계급과 국제적 공모를 하고 있던 저주스런 볼셰비키에 의해 배후를 찔리고 뒤흔들려 쓰러졌다..
이러한 해독으로부터 도이치를 구하고,,도이치가 입은 피해의 원수를 갚으며,,그 지배 인종을 먼 옛날부터 정해진 운명으로 인도할 의무가 자기의 앞에 빛나고 있음을 보았던 것이다...
-2차대전 처칠-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7:11-희망은..신념을 가진 분들이 가져다 주는 선물~!
도망치는 것을 가르치는 것과,조심스럽게 나아가기 위해서 위험한 곳을 가르쳐주는 것과는 아주 다른 것이다..
그리고 이 글의 결론은 불안한 생각에 등을 돌리고 그 빛나고도 씩씩한 덕,신념을 품는 것이다..
희망은 소년으로서,소금을 갖고 제비를 쫒아다니는 것과 같은 맹목적이면서 담대한,쾌활한 소년이다..
신념은 침착하고 경험을 쌓은 그러나 미소를 띤 어른이다..
희망은 지혜없이 살아가고,사리를 분별하는 신념은 우리들의 인생이나 환경의 포악,인간의 결심이 허약하다는데 대한 지식을 기초로 해서 구축된다..
희망은 절대적인 성공을 기대한다..
그러나 신념은 실패를 계산속에 넣고,명예있는 패배를 일종의 승리라고 생각한다..
젊은 사람들을 위하여-스티븐슨-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7:10신의 위대한 행동-로드스-
주의 종이 듣겠나이다..는 말의 의미는 ,진지하게 관심을 기울인다>는 뜻이다..
"지혜로운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이란 말의 본래의 뜻은 귀담아 듣는 마음이다..
기독교 사상전집 중..
징기즈칸은 배운 게 없어 이름도 쓸 줄 몰랐지만 항상 남의 말에 귀를 기울였다.
세계를 정복한 그는 '내 귀가 나를 현명하게 가르쳤다'고 말했다.댓글 0
- 쪽지보내기
- 로그방문

개
젤리 담아 보내기 개
로즈 담아 보내기 개








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