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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한 신원
모네의정원(@mistral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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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네의정원 (@mistralla)2024-01-03 20:34
Julia Fischer (1983년 6월 15일 출생)는 독일의 클래식 바이올리니스트이자 피아니스트입니다. 그녀는 뮌헨 음악 대학 및 공연 예술 대학 에서 가르치고 있으며, 연간 최대 60회 공연을 합니다.
Julia Fischer는 독일-슬로바키아 혈통입니다. 그녀의 부모님은 프라하 에서 학생 시절에 만났습니다 . 그녀의 어머니 는 Viera Fischer(née Krenková)입니다. 동독 출신의 수학자인 그녀의 아버지 프랑크 마이클 피셔(Frank-Michael Fischer) 도 1972년 동작센 에서 서독으로 이주했습니다 . 피셔는 독일어 외에도 영어와 프랑스어에도 능통합니다.
피셔는 네 번째 생일이 되기 전에 바이올린을 연주하기 시작했고 헬게 텔렌(Helge Thelen)으로부터 첫 레슨을 받았습니다. 몇 달 후, 그녀는 어머니로부터 피아노 레슨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피셔는 "어머니가 피아니스트인데 나도 피아노를 치고 싶었는데 언니도 피아노를 쳤으니까 다른 악기를 배워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바이올린을 한번 해보고 싶다고 해서 계속 머물렀다"고 말했다. 피셔는 또한 모든 종류의 음악 교육에는 레퍼토리와 조화, 이론 및 스타일에 대한 지식을 확장하기 위한 피아노 기초가 포함되어야 한다는 어머니의 믿음을 지지했습니다.
8살 때 그녀는 아우크스부르크 의 레오폴트 모차르트 음악원 에서 리디아 두브로스 카야(Lydia Dubrowskaya)의 지도를 받으며, 정규 바이올린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9세 때 뮌헨 음악 공연 예술 대학 에 입학하여 Ana Chumachenco 와 함께 일했습니다.
그녀는 12세 때 어머니의 고향인 슬로바키아 동부에서 처음으로 베토벤 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했고 , 나중에 비엔나에서 예후디 메뉴 인과 다시 연주했습니다 . 베토벤은 또한 그녀의 어머니와 오빠가 가장 좋아하는 작곡가였습니다. Fischer의 부모는 그녀가 13살이었을 때 이혼했습니다. 10대 때 그녀는 Glenn Gould , Evgeny Kissin , Maxim Vengerov 에게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피셔는,두 대회에서 전문 바이올리니스트로서의 Fischer의 초기 경력이 결정되었습니다. 피셔가 우승한 가장 권위 있는 대회는 1995년 국제 예후디 메뉴인 바이올린 콩쿠르(International Yehudi Menuhin Violin Competition) 로, 예후디 메뉴힌 (Yehudi Menuhin) 의 감독하에 포크스턴 (Folkestone) 에서 열렸습니다.
그녀의 연주는 주니어 부문 에서 1등 상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작곡가 작품 중 최고의 독주 연주에 대한 바흐 상을 포함하여 모든 특별상을 받았습니다.
음악 저널리스트인 에드워드 그린 필드(Edward Greenfield) 는 "나는 1995년 12세 때 줄리아 피셔(Julia Fischer)의 예후디 메뉴힌 바이올린 콩쿠르(Yehudi Menuhin Violin Competition)에서 처음 들었다. 그녀는 주니어 부문에서 우승했을 뿐만 아니라, 시니어 부문에서 누구보다 분명히 더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뮌헨 에 있는 그녀의 선생님인 Ana Chumachenco 는 Fischer가 Sarasate 의 어려운 부분을 연습하도록, 독려하여 훈련에 충실하도록 했습니다 . 1996년에 그녀는 또 다른 주요 콩쿠르인 리스본에서 열린 제8회 유로비전 콩쿠르 에서 우승했는데 , 이 대회는 22개국에서 방송되었습니다.
Fischer는 일찍부터 경력을 시작했지만 19세까지 학교( 체육관 ) 에 다니면서 수학과 물리학, 음악을 배웠고 2002년 봄에 Abitur 에 합격했습니다. 그녀는 이후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그녀는 11살이었고 23살에 바이올린 교수로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Fischer는 Simon Rattle , Lorin Maazel , Christoph Eschenbach , Yakov Kreizberg , Yuri Temirkanov , Sir Neville Marriner , David Zinman , Zdeněk Mácal , Jun Märkl , Ruben Gazarian , Marek Janowski , Herbert Blomstedt , Michael 등 국제적으로 유명한 지휘자들과 함께 연주했습니다 . 틸슨 토마스 . 그녀는 또한 독일, 미국, 영국, 폴란드,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네덜란드, 노르웨이, 러시아, 일본, 체코 및 슬로바키아 최고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공연했습니다.
1993년부터 2002년까지 뮌헨에 본부를 둔 바이에른 방송 교향악단 의 상임 지휘자인 로린 마젤(Lorin Maazel) 은 1997년부터 피셔의 멘토였습니다 . 그는 적어도 1년에 한 번 피셔와 콘서트에서 공연하곤 했습니다. Maazel은 Fischer가 바바리아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처음으로 Bad Kissingen 페스티벌 에서 솔리스트로 연주하도록 했으며 , 그 후 2000년 3월 경쟁이 치열한 뮌헨에서 공연했습니다.
2003년은 카네기 홀 데뷔를 포함해 피셔의 경력에 있어서 중요한 해였습니다 . 그녀는 로린 마젤(Lorin Maazel)과 바이에른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Bavarian Radio Symphony Orchestra)와 함께 브람스의 이중 협주곡을 연주하여 기립박수(Standing Ovation)를 받았습니다.
2003년에 Fischer는 Lorin Maazel이 지휘하는 베를린 필하모닉 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와도 처음으로 공연했습니다 . 콘서트 2주 전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 부터 피셔가 한 번도 연주한 적이 없는 바르토크 바이올린 협주곡 까지 프로그램 변경으로 인한 복잡함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그것을 마스터했습니다.
지난 6년 동안 미국에서 수많은 공연을 펼친 후, 피셔는 2003년에도 로린 마젤(Lorin Maazel) 지휘 하에 뉴욕 필하모닉 과 협연하여 뉴욕 링컨 센터 에서 시벨리우스 바이올린 협주곡을 , 베일 에서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했습니다.
그녀는 Neville Marriner 경과 St Martin in the Fields 아카데미 , Herbert Blomstedt 및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 왕립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및 드레스덴 필하모닉과 함께 투어를 했습니다.
2006년에 Fischer는 프랑크푸르트 음악 및 공연 예술 대학 의 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 그녀는 당시 독일의 최연소 교수였습니다. 2011년 가을, Fischer는 뮌헨 음악 공연 예술 대학교 에서 그녀의 전 스승이었던 Ana Chumachenco 의 교수자리를 물려받았습니다.
2011년 잘츠부르크 부활절 페스티벌 에서 피셔는 사이먼 래틀, 베를린 필하모닉 과 함께 알반 베르크 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했다 . 2013년 5월 그녀는 에사-페카 살로넨(Esa-Pekka Salonen) 이 지휘 하는 비엔나 필하모닉 과 처음으로 연주했으며 , 에사-페카 살로넨(Esa-Pekka Salonen)과 루트비히 판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 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했습니다.
Fischer가 2014년 7월 21일 BBC 프롬스 에서 David Zinman 및 Tonhalle-Orchester Zürich 와 함께 Dvořák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했을 때 이 협주곡은 녹음되어 훌륭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율리아 피셔(Julia Fischer)는 드보르자크 바이올린 협주곡을 훌륭하게 설명합니다. 그녀는 현명한 템포, 상상력이 풍부하게 적용되는 폭넓은 역동성, 아름다운 억양, 화려한 테크닉에 대한 평소의 섬세한 감각으로 연주합니다. 그녀는 사랑스러운 2악장에서 매우 시적이며 외부 패널에서 그녀는 음악의 모든 드라마와 기쁨을 포착하면서 진정한 역동성으로 연주합니다.[...] 위에서 피셔의 기술을 인용했습니다. 힌데미트 바이올린 소나타 g단조의 피날레연주.
2018~2019 콘서트 시즌에 피셔는 2019년 5월 30일 런던에서 마이클 틸슨 토마스(Michael Tilson Thomas) 및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London Symphony Orchestra) 와 함께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
Fisher는 2006년 Sueddeutsche Zeitung 의 20CD 박스 세트에서 Jascha Heifetz 및 Yehudi Menuhin 과 함께 세기의 바이올리니스트 16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녀는 Gramophone Classical Music Awards 2007 아티스트 부문 후보로 선정되었습니다 . Martha Argerich (1999) 의 뒤를 잇고 Hilary Hahn (2008)의 뒤를 잇고있습니다.~~~
피셔는 소나타 의 바이올린 파트와 피아노 파트를 모두 능숙하게 연주할 수 있는 솔리스트이다 . 베토벤 소나타의 두 부분을 모두 연습하는 것이 그녀가 4세 때 음악 교육을 시작한 방식입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그녀는 바이올리니스트로서 연주하는 작품의 조화와 스타일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습니다.
그녀는 1995년 메뉴힌 콩쿠르에서 주니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면서 준비를 하던 중 몇 달 동안 피아노 연습을 중단했습니다.
2008년 1월 1일 피셔는 프랑크푸르트 Alte Oper 에서 Junge Deutsche Philharmonie 와 함께 Edvard Grieg 의 피아노 협주곡 A단조를 연주하며 피아니스트로 공개 데뷔했습니다 . 콘서트는 Neville Marriner 경의 지휘를 맡은 Matthias Pintscher 가 진행했습니다 . 같은 기회에 그녀는 Camille Saint-Saëns 의 바이올린 협주곡 3번 B단조 도 연주했습니다 . Fischer는 2008년 1월 4일 상트페테르부르크 에서 이 콘서트를 다시 한 번 공연했습니다.
Fischer는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경력에 도움이 되는 것은 그것이 항상 경력이 아니라 음악에 관한 것이라는 것입니다. 젊은 음악가가 음악적 이유를 사용하는 대신 특정 이유로 경력을 갖기로 결정하자마자 나는 그것이 성공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짧은 경력이 될 것입니다. 누군가 자신의 전문적인 삶을 음악과 함께 보내고 싶다면 그는 솔리스트, 오케스트라 단원, 교사, 콘서트 프로모터 또는 에이전트로서 - 결국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세상에는 음악이 필요하고 음악이 없으면 인간의 정서적 삶은 죽을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음악가가 되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른 모든 것에는 헌신과 노력이 따르게 될 것입니다.
2006년 5월 인터뷰에서 그녀는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이 아마도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협주곡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의 어머니 는 클래식 음악에 대한 사랑 때문에 피셔와 그녀의 오빠에게 피아노 연주를 가르쳤습니다. 2006년 BBC 뮤직 매거진 어워드의 심사위원단은 "바흐의 솔로 바이올린 작품에 대한 녹음은 많지만 이 음반만큼 숨막히는 음악적 수준에 도달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줄리아 피셔는 놀라운 기술자이자 영혼이 넘치는 음악가입니다. 라고 논평을 했습니다.
2010년 Guardian의 비평가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아직 20대 중반이지만 그녀는 거의 20년 동안 매일 개인 예배에서 바흐를 연주해 왔습니다. [...] Fischer의 순수한 사운드는 여전히 숨막히는 정확성: 그녀는 작품의 핵심에 있는 균일한 리듬과 고조되는 긴장감을 완벽하게 이해하여 관객을 바이스처럼 꽉 쥐었습니다."
"콘서트 무대에서 바흐, 슈베르트, 시벨리우스의 음악을 연주하는 독일의 뛰어난 젊은 바이올리니스트 율리아 피셔는 집중과 규율의 상징입니다. 무대 밖에서도 그녀는 똑같습니다." 라고 논평.
피셔가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낸 작곡가는 베토벤 , 바흐 , 드보르자크 , 슈베르트 , 브람스 이다 . 그녀의 활동적인 레퍼토리는 바흐에서 펜데레츠키 , 비발디 에서 쇼스타코 비치까지 ,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40개 이상의 작품과 실내악 약 60개 작품을 포함합니다. 그녀는 바흐의 작품 연주로 유명하며, 1995년 메뉴힌 콩쿠르에서 바흐상을 수상했고, 2006년 BBC 뮤직 매거진 어워드에서 CD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 , 바이올린 소나타, 파르티타(BWV 1001-1006)로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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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피셔는 2004년 5월 구입한 Guadagnini 1742와 2012년부터 소유하고 있는 Philipp Augustin의 2011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있습니다. 전 4년 동안 그녀는 이전에 다른 바이올리니스트 Iona Brown이 소유했던 악기인 Nippon Music Foundation에서 대여한 1716년 부스 인 Stradivarius 를 사용합니다 . 그녀는 일반적으로 Benoît Rolland 활을 사용 하지만 때로는 초기 고전 시대 음악 을 위해 비엔나 제작자 Thomas Gerbeth의 Heifetz Tourte 사본을 사용합니다.
Fischer는 2010년 8월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는 10살 때부터 성인용 크기의 바이올린(4/4)을 연주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 악기의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Ventapane, Gagliano , 그리고 Testore가 증가했습니다. 1998년에 Guarneri del Gesù 로 교체했습니다 . 그러나 저는 그 바이올린이 만족스럽지 않아 Nippon Music Foundation 소유인 1716년형 스트라디 바리우스로 교체하여 4년 동안 연주했는데 매우 만족했습니다. . 그러나 저는 항상 나만의 악기를 갖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6년 전 런던에서 제 최고의 악기 중 하나인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 아카데미 의 악장님의 조언으로 악기를 구입했습니다. 1742 Guadagnini입니다.
2004년 가을, Pentatone 레이블은 Fischer의 첫 번째 CD인 Yakov Kreizberg 및 러시아 국립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러시아 바이올린 협주곡을 출시했습니다. 이 음반은 극찬을 받아 며칠 만에 독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클래식 음반 상위 5위 안에 들었고 2005년 1월 그라모폰(Gramophone) 에서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를 받았습니다 .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다른 녹음으로는 JS Bach 의 바이올린 독주를 위한 소나타와 파르티타 가 있습니다 .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과 차이콥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 Pentatone에서 5년을 보낸 후, 2009년 Fischer는 Decca Classics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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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scher는 Jugend musiziert 에서 바이올린 연주로 5개의 상을, 피아노 연주로 3개의 상을 받았습니다 .
그녀는 출전한 8개 대회에서 모두 우승했다.
1997년에 Fischer는 유럽 산업 재단으로부터 "Prix d'Espoir"를 수상했습니다. 그녀는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잘츠부르크 의 모차르트가 태어난 방에서 모차르트의 바이올린을 연주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
1995년: 국제 예후디 메뉴힌 콩쿠르에서 1위, 특별상 "최고의 바흐 솔로 작품"을 수상.
1996년: 제8회 리스본 젊은 악기 연주자를 위한 유로비전 콩쿠르 우승
1997년: 유럽 음악 산업상 Prix d'Espoir
1997년: "메클렌부르크-서부 포메라니아" 페스티벌의 솔리스트상
1998: EIG 뮤직 어워드
2000년: 프로모션 상 Deutschlandfunk
2005: CD 러시아 바이올린 협주곡 으로 ECHO Klassik 상
2005년: 베토벤 반지 우승자
2006년: 고향인 잘츠부르크 에서 모차르트 의 생일을 축하하는 동안 피셔는 모차르트 의 바이올린을 연주했습니다 ( 다니엘 뮐러-쇼트(Daniel Müller-Schott) 와 조나단 길라드(Jonathan Gilad )와 함께 ). 행사에 대해 그녀는 "처음 한 시간 동안은 내가 원하는 곡을 연주할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모차르트 시절에는 바이올린이 훨씬 짧았고 그것에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합니다.
2006년: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Johann Sebastian Bach) 바이올린 독주용 소나타 및 파르티타(BWV 1001-1006) CD로 " BBC 뮤직 매거진 어워드 2006 최우수 신인" .
2007: 클래식 FM 축음기 어워드 올해의 아티스트.
2007: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CD로 ECHO 클래식 상
2009: "2008년의 악기 연주자"로 MIDEM 클래식 상.
2023: 2023년 노벨상 콘서트 의 솔로 바이올리니스트.
피셔는 결혼하여 두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그녀는 고향인 뮌헨 교외 의 Gauting 에 살고 있습니다.
"혜성처럼 나타난 율리아 슈테른"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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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네의정원 (@mistralla)2024-01-01 16:02
이레나 그라페나우어(, 1957년 6월 19일 ~ )는 슬로베니아의 플루트 연주자이자 솔리스트이다.
이레나 그라페나우어는 지질학자인 아버지 스탠코 그라페나우어와 어머니 막달레나 그라페나우어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8살에 음악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1974년 류블랴나의 음악 아카데미를 졸업한 후, 그녀는 카를하인츠 ö러와 오렐레 니콜레와 함께 공부를 계속했습니다. 그녀는 베오그라드(1974년), 제네바(1978년), 뮌헨(1979년)의 세 국제 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습니다.1977년부터 1987년까지 그녀는 라파엘 쿠벨리크와 콜린 데이비스가 지휘하는 바이에른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수석 플루티스트였습니다. 1987년 10월, 그녀는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의 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녀는 솔로로 대부분의 유럽 국가들, 미국, 일본, 호주 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녀는 1981년부터 기돈 크레머의 로큰하우스 페스티벌에서 정기적으로 공연을 해왔고, "크레머 & 프렌즈"와 함께 광범위한 투어를 했습니다.
Irena Grafenauer는 하프 연주자 Maria Graf[de]와 듀오를 결성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베를린 필하모닉 듀오 요르그 바우만과 클라우스 스톨, 피아니스트 올레크 마이젠베르크, 로버트 레빈, 헬무트 도이치, 기타리스트 엘리어트 피스크, 그리고 체루비니 현악 사중주와 함께 정기적으로 작업했습니다.
irena Grafenauer는 하프 연주자 Maria Graf[de]와 듀오를 결성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베를린 필하모닉 듀오 요르그 바우만과 클라우스 스톨, 피아니스트 올레크 마이젠베르크, 로버트 레빈, 헬무트 도이치, 기타리스트 엘리어트 피스크, 그리고 체루비니 현악 사중주와 함께 정기적으로 작업했습니다.
Irena Grafenauer는 Philips 레이블 전용으로 녹음합니다. 그녀는 모차르트의 협주곡과 4중주곡을 성 마르틴 인 더 필드 아카데미 회원들과 함께 녹음하고 드뷔시, 라벨, 아이베르, 루셀의 음악과 함께 프랑스 음반을 녹음하기로 계약했습니다.
그녀는 잘츠부르크의 모차르테움에서 거의 30년 동안 가르쳤습니다.
2003년, 그녀는 그녀의 업적으로 당시 슬로베니아 대통령이었던 야네즈 드르노브셰크로부터 자유 훈장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그녀는 백혈구 암의 일종인 만성 골수성 백혈병으로 병에 걸렸습니다. 그녀는 슬로베니아의 골수 이식 촉진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레나 그라페나우어는 슬로베니아에서의 그녀의 노력으로 많은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004년, 그녀는 (Jana 잡지의 독자들에 의해 선정된) 올해의 슬로베니아 여성이 되었고, 류블랴나 대학으로부터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류블랴나의 명예 시민이자 슬로베니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명예 회원이 되었고, 2005년 평생 공로로 프레셰렌 상을 수상했습니다.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플룻 협주곡 의 해석의 정평"으로 평가된 이레나 그라페나우어."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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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네의정원 (@mistralla)2023-12-31 11:01
엘레나 드미트리에브나 바쉬키로바 ( 러시아어 : Елена Дмитриевна Башкирова , 1958년 출생)는 러시아 태생의 이스라엘 피아니스트이자 음악 감독이다.
Bashkirova는 모스크바 에서 피아니스트이자 교사인 Dimitri Bashkirov 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 그녀는 차이코프스키 음악원 에서 공부했습니다 . 그녀는 베를린에서 메트로폴리스 앙상블을 창단했고, 1998년에는 예루살렘 국제 실내악 페스티벌을 창설해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Bashkirova는 두 번 결혼했습니다. 그녀의 첫 결혼은 바이올리니스트 기돈 크레머(Gidon Kremer) 와의 결혼이었습니다 . 1988년에 그녀는 지휘자이자 피아니스트인 다니엘 바렌보임 과 결혼했습니다 . Bashkirova와 Barenboim은 1980년대 초에 만났고, Barenboim은 여전히 Jacqueline du Pré 와 결혼상태였습니다. du Pré의 생애 말년 동안 Barenboim과 Bashkirova는 파리에서 함께 살았습니다. 이 부부에게는 힙합 밴드 의 매니저이자 작가인 David Arthur Barenboim(1982년 출생) 과 클래식 바이올리니스트 인 Michael Barenboim ( 1985년 출생 ) 이라는 두 아들이 있습니다.
"속절없는 미궁속의 여인" 엘레나 바쉬키로바.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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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네의정원 (@mistralla)2023-12-31 11:01
엘레나 드미트리에브나 바쉬키로바 ( 러시아어 : Елена Дмитриевна Башкирова , 1958년 출생)는 러시아 태생의 이스라엘 피아니스트이자 음악 감독이다.
Bashkirova는 모스크바 에서 피아니스트이자 교사인 Dimitri Bashkirov 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 그녀는 차이코프스키 음악원 에서 공부했습니다 . 그녀는 베를린에서 메트로폴리스 앙상블을 창단했고, 1998년에는 예루살렘 국제 실내악 페스티벌을 창설해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Bashkirova는 두 번 결혼했습니다. 그녀의 첫 결혼은 바이올리니스트 기돈 크레머(Gidon Kremer) 와의 결혼이었습니다 . 1988년에 그녀는 지휘자이자 피아니스트인 다니엘 바렌보임 과 결혼했습니다 . Bashkirova와 Barenboim은 1980년대 초에 만났고, Barenboim은 여전히 Jacqueline du Pré 와 결혼상태였습니다. du Pré의 생애 말년 동안 Barenboim과 Bashkirova는 파리에서 함께 살았습니다. 이 부부에게는 힙합 밴드 의 매니저이자 작가인 David Arthur Barenboim(1982년 출생) 과 클래식 바이올리니스트 인 Michael Barenboim ( 1985년 출생 ) 이라는 두 아들이 있습니다.
"속절없는 미궁속의 여인" 엘레나 바쉬키로바.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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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네의정원 (@mistralla)2023-12-25 20:19
Bomsori Kim(김봄소리) 1989년 12월 13일 (34세) 는 대한민국 의 바이올리니스트 입니다.
예원학교 (졸업)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학사)
줄리아드 음대 (석사)
줄리아드 아티스트 최고연주자 과정 (졸업)
피아니스트 손열음, 바이올리니스트인 클라라 주미 강, 신지아, 김다미, 한수진 등과 함께 80년대생 출신 연주자의 대표 주자 입니다.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수석 입학, 졸업하였다. 동 대학원 석사 과정 재학 중 도미하여 뉴욕 줄리아드 스쿨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한국인 바이올리니스트로는 최초로 줄리어드의 아티스트 디플로마(최고연주자과정)을 마쳤다.
현재 삼성문화재단과 시카고 스트라디바리우스 재단의 도움으로 1725년산 과르네리 델 제수(ex-Moller)를 사용하고 있다. 무려 11개의 국제 콩쿠르에 입상한 전무후무한 경력을 갖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 국적의 클래식 연주자들 가운데 가장 해외 연주활동이 활발한 인물로 평가된다. 도이치 그라모폰 에서는 그녀를 “격렬하고 극적인 몰입”이 인상적인 연주를 한다는 평을, 그녀를 “국제 무대에 떠오르는 탁월한 실력을 가진 스타 연주자”로 평했다.
2021년 2월 22일, 세계 정상급의 클래식 음반 제작업체 도이치 그라모폰(DG)과 전속 계약을 맺었다. 이는 한국인 여성 연주자로는 첫 기록이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특별초빙교수 직위도 갖고 있고 대구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2004년 예원학교 재학 시, 금호 영재 콘서트로 데뷔를 하였고, 국내 유수 콩쿠르에서 입상 및 우승하였다. 대학 진학 이후 꾸준한 노력으로 다수의 국내외 콩쿠르에서 연달아 입상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특히 2010년부터 11개나 되는 유수의 국제 콩쿠르에 출전, 입상했으며, 이를 발판으로 해외에도 자신의 능력을 알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덕분에 '콩쿠르 사냥꾼'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을 정도.
2007년 9월 서울예고 3학년 재학 중 서울예고 오케스트라가 음악의 본고장인 빈의 ‘무직페어라인 (Musikverein) 골든 홀’과 슬로바키아에서 공연을 할 때 협연자로 무대에 섰다. 지휘자 금난새와 서울예고 학생들의 하모니로 이뤄낸 베토벤 과 차이코프스키의 연주는 빈의 무직페어라인 골든 홀 (1800석)을 가득 메운 청중 앞에서 연주를 가졌으며, 본격적인 해외 데뷔 연주로 기록되었다.
2019년 2월 뉴욕 필하모닉과 링컨 센터 데이비드 게펜홀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고, 이후 스위스, 독일, 등 세계 최정상의 음악가들이 초대받는 굴지의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데뷔했다. 2018/2019 시즌 포즈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상주음악가로 선정되어 활동하였다. 상주음악가로서 폴란드 독립 100주년 기념 유럽 투어 콘서트를 하였다. 2020/2021 시즌은 일본인 바이올리니스트 미도리 고토가 상주음악가로 임명되었다. 2019년 독일의 제41회 이절론 음악축제의 상주음악가로 선정되어 활동하였다.
2020년 미국 LA 필하모닉, 워싱턴 내셔널 심포니, 내쉬빌 심포니, 인디애나폴리스 심포니, 독일 하노버 NDR 라디오 교향악단, 체코 프라하 필하모니아, 프랑스 메츠 국립 교향악단, 스페인 국립 관현악단 등 세계 최정상 오케스트라들과의 협연도 앞두고 있다. 또한 독일 하이델베르크 페스티벌, 독일 라인가우 페스티벌, 그단스크 페스티벌에 재초정 받았고, 스위스 솔스베르크 페스티벌, 독일 클라비어 루어 페스티벌, 힛재커 페스티벌, 독일 모리츠부어크 페스티벌에 데뷔를 앞두고 있다.
2017년 11월, 워너 클래식스에서 비에냐프스키 과 쇼스타코비치 를 담은 음반을 폴란드 바르샤바 국립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야첵 카스프쉬크와 함께 녹음하여 전 세계 동시 발매.
2019년 1월, 2005년 쇼팽콩쿠르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라파우 블레하츠와 함께 녹음한 리사이틀 음반이 도이치 그라모폰 레이블에서 전 세계 발매하였다. 이 음반은 평단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폴란드의 그래미라 불리는 프레데리크 음악상(Nagroda Muzyczna „Fryderyk”)의 해외 최고의 폴란드 앨범상 (Najlepszy album polski za granicą)을 수상.
2021년 2월 22일 김봄소리는 도이치 그라모폰과 전속 계약한 첫 아시안 여성 바이올린 연주자가 되었고, 6월 18일 레이블의 전속아티스트로 솔로 데뷔 앨범 를 NFM 브로츠와프 필하모닉과 지휘자 장카를로 게레로와의 협연으로 전 세계 발매.
이름은 겨울 출생이라 봄소식같이 희망이 있는 따뜻한 소리를 전해주라는, 그런 사람이 되라는 의미로 할아버지가 지었다고 한다.(2017년 1월 17일 SBS 나이트라인에서 본인 언급) 여동생과 남동생도 '온누리', '푸른솔'의 세글자 순 한글 이름을 쓴다.
한국 나이로 7세(만 5세)에 바이올린을 시작했다. 바이올린계의 대선배인 정경화의 연주를 관람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어릴 때 피아노, 플룻, 발레, 바둑 등 다양한 것을 배웠으며, 서울대 재학시절 바둑동아리와 클래식기타동아리(화현회) 활동을 했다.
2008년(당시 1학년)부터 4년 내내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오케스트라 악장을 역임하였다.
2008년과 2009년 각각 서울과 동경에서 서울대-동경대간 바둑 교류전에 출전하였다.
2017년 1월 17일 SBS 나이트라인 초대석에 출연하여 인터뷰했다.
2019년 SBS 영재 발굴단에서 바이올린 영재의 멘토로 출연하였다. 같은 서울대 출신인 에서 착안한 듯, "클래식계의 김태희"라는 별칭이 붙었다.
프레데리크 음악상.
(Nagroda Muzyczna „Fryderyk”)
(Najlepszy album polski za granicą)해외 최고의 폴란드 앨범.
포브스 코리아 (Forbes Korea)
2030 파워리더선정(30 under 30).
줄리아드 스쿨
Leo B. Ruiz Memorial Award.
줄리아드 스쿨 협주곡 콩쿠르 1위.
제2회 앨리스 엘리노어 쇤펠드 국제 현악콩쿠르2위.
제15회 비에냐프스키 국제 바이올린콩쿠르 2위.
평론가상 포함 9개 특별상.
몬트리올 국제 음악콩쿠르2위.
라디오캐나다 청중상.
차이콥스키 콩쿠르5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입상.
줄리아드 스쿨 협주곡 콩쿠르1위.
제62회 뮌헨 ARD 국제 음악콩쿠르 바이올린부문
1위 없는 2위
현대음악 해석상.
제9회 하노버 국제 바이올린콩쿠르 입상.
김 봄소리에겐 수식어가 붙는다. 도이치그라모폰 레이블 녹음연주공연이 폴란드에서 빈번하자 "폴란드 공주"란 수식어가 생길정도였다.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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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네의정원 (@mistralla)2023-12-25 13:02
박혜상(1988년 10월 15일 ~ )은 대한민국의 소프라노 성악가 입니다.
서울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성악전공 / 졸업)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 / 학사)
줄리아드 스쿨 음악대학원 (석사 · 최고연주자과정수료)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 영 아티스트로 선발되어 활동하던 중 2015년 플라시도 도밍고 주최의 오페랄리아 국제 성악 콩쿠르 여성부문 2위에 입상하였고, 자라주엘라(스페니쉬 아리아) 여성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를 계기로 2016년 플라시도 도밍고의 내한공연에서 함께 이중창을 노래하였으며 도밍고 영 아티스트 콘서트의 게스트로 초청받아 LA 오페라 하우스 무대에 서기도 했다. 2016년 4월 제르다 리스너 재단 국제 대회에서 우승, 프랑스 보뉴에서 열리는 Music & Vin Festival에서 ‘상주 음악가’로 선정되었다. 2015 몬트리올 국제음악콩쿠르에서는 준우승과 최다 관객상을 수상했다. 어린 시절에 그녀는 이미 퀸 엘리자베스 국제음악콩쿠르 5위 입상 및 2010년 국립오페라단 콩쿠르 금상,2010년 세종ㆍ매경 음악콩쿠르 성악부문 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박혜상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등 세계 주요 오페라 하우스와 콘서트홀 무대에 서고 있다. 2017-18 시즌에는 글린드본 오페라 페스티벌에서 스트라우스의 낙소스 섬의 아리아드네(Ariadne auf Naxos), 뮌헨 바이에른 슈타츠 오퍼에서 모짜르트 ‘코지 판 투테’에서 데스피나역, ‘피가로의 결혼’,훔퍼딩크의 ‘헨젤과 그레텔’에 출연했고, 한국 국립 오페라단과 ‘로미오와 줄리엣’에서의 ‘줄리엣’을 연기했다. 그녀는 또한 브람스 ‘독일 레퀴엠(Ein deutschesRequiem)’에서 솔리스트로 음악 감독 다니엘 하이드 (Daniel Hyde)의 지휘 하에 세인트 토마스 교회 콘서트 시리즈에 참여했고, 켄 노다 (Ken Noda)와 마이애미 챔버뮤직 (the Friends of Chamber Music of Miami)과 함께 리사이틀을 열었다. 그녀는 또한 뉴욕 필하모닉, LA 오페라와 협연하였고 캐나다 프로뮤지카 도미니카 시리즈(ProMusica Dominica Series), 카네기홀의 네이버후드 콘서트 시리즈 (Neighborhood Concert Series) 에도 출연.
그녀는 줄리아드 재학시절, 벨리니의 ‘몽유병 여인(La Sonnambula) , 이탈리아의 터키인(Il Turco in Italia) 에 출연하여 오페라 뉴스 매거진으로부터 “그녀의 견고하고 세련된 fioritura 전달력은 글래머러스 하고 뛰어나며, 벨칸토를 더 화려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라는 찬사를 받았다. 그녀는 또, 그 해 가을 플라시도 도밍고의 초대를 받아 프라하에서 돈 조반니의 체를리나를 노래했다. 그 이외에도 필라델피아 챔버뮤직 소사이어티 초청 공연 및 다수의 메트 오페라 기획 리사이틀을 올린 바 있다.
2019 시즌에 그녀는 뉴욕과 워싱턴의 리사이틀을 시작으로 글라인본 페스티벌(Glyndebourne Festival)에서 로시니 ‘세 비 야 의 이발사’ 의 로지나역으로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고, 연출가 코스키(Barrie Kosky)의 새롭게 제작한 라보엠에서 무제타, 도니 제티 ‘사랑의 묘약’ 의 자네타로 마카오 국제 페스티벌 등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공연을 준비 중에 있다.
소프라노 박혜상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줄리어드 음악원 석사과정과 전문연주자 과정(Artist Diploma in Opera Studies)을 전액장학생으로 마쳤다. 그녀는 Edith Bers를 사사하였으며, 리차드 보닝, 마릴린 혼, 르네 플레밍, 레나타 스코토, 마리에라 데 비 아, 루치아나 세라 등 거장들의 마스터 클래스를 가졌다.
기본적으로 그녀의 음역은 리릭 레제로 소프라노지만, 콜로라투라 소프라노의 가볍고 맑은 표현, 그리고 수브레토적인 재치와 한편으로는 메조 소프라노의 드라마틱한 무게감을 모두 겸비해 오페라 뿐만 아니라 콘서트 무대에서도 탁월한 스타성과 함께 뛰어난 청중 흡입력을 이끌어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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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네의정원 (@mistralla)2023-12-22 16:33
Maestra Eun Sun Kim.......은 1980년 10월 23일 서울출생.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 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지휘과 / 석사)
슈투트가르트국립음악대학교 (지휘과 / 최고연주자과정) 수료.
지휘자경력: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음악감독
휴스턴 그랜드 오페라 수석 객원 지휘자.
마에스트로 정명훈 이후 한국의 차세대 지휘자 리더로서의 강력한 후보 중 한 명이다. 특히 여성 지휘자로서는 성시연, 여자경, 장한나 등과 함께 대표적인 인물로 알려져 있다. 다만 주로 해외에서 활동하다 보니, 정작 국내 음악팬들에게는 인지도가 다소 낮은 편이다.
4세부터 피아노를 치기 시작했지만 어렸을 때에는 지휘나 악기 연주보다는 작곡에 더 큰 관심을 두었다고 한다. 이후 연세대학교 작곡과에서 학사 과정을 이수한 뒤 동대학원에서 지휘과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 뒤에는 독일 슈투트가르트국립음악대학교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을 수료.
2008년에는 로페즈코보스 국제 오페라 지휘 컴페티션에서 1위를 하였고, 2008년부터 2010년까지는 스페인 마드리드왕립극장에서 헤수스 로페즈코보스의 보조 지휘자로 활동했다. 그 뒤 2012년 프랑크푸르트 오페라에서 푸치니의 라 보엠을 지휘하며 지휘자로서 데뷔.
2017년 휴스턴 그랜드 오페라(HGO)에서 베르디의 라 트 라 비 아 타를 지휘하며 미국에서 처음 데뷔했다. 당시 허리케인 하비가 미국을 강타한 직후였기 때문에 도시 전체가 물에 잠겨 있었는데, 오페라 극장도 당연히 문을 닫은 상태였다고 한다. 하지만 극장에서 컨벤션 센터의 공간을 빌려 간이무대를 설치해서 4주 동안 리허설을 하고 시즌 개막 공연을 할 수 있었다고 한다. 김은선은 "관객들이 오페라에 위로와 감동을 받고 삶의 활력을 얻었다며 시즌을 취소하지 않고 와준 것에 대해 무척 고마워하고 감격하는 모습을 봤을 때 저도 정말 기뻤어요. 음악이 우리의 삶을 얼마나 풍성하게 해주는지 다시 한번 느꼈던 시간이었습니다."라며 이 무대를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로 꼽았다.그 뒤 HGO에서 2018년 5월부터 수석 객원 지휘자로 활동했고, 신시내티 5월 페스티벌의 오프닝 무대를 여성으로서는 처음으로 지휘.
샌프란시스코 오페라에서 2019년 6월에 드보르작의 루살카를 지휘했고, 동년 12월에 샌프란시스코 오페라단의 차기 수석 음악 감독으로 임명되어 2021년 8월 1일부터 5년동안의 활동을 시작했다. 이는 정명훈에 이어 해외 오페라단의 음악 감독을 맡는 2번째 한국인이자 미국의 메이저 오페라단으로서는 처음 있는 여성 음악 감독으로 활동.
2024년 2월 22일에는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시벨리우스의 핀란디아, 라흐마니노프의 교향곡 3번을 지휘하고, 스웨덴의 작곡가 안데르스 힐보리의 피아노 협주곡 2번의 초연을 지휘하며 뉴욕필에 데뷔할 예정이다.
동양인 여성으로는 두 번째로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의 지휘 데뷔가 확정되었다. 2024년 4월 21일에 쇤베르크의 오페라 '기대'와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3번을 지휘할 예정이다. 한국인이 베를린 필하모닉의 지휘를 맡는 것은 금난새와 정명훈에 이어 3번째이고, 동양인 여성으로서는 두 번째이다.
한국어 외에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 5개 외국어를 구사한다.
오페라 지휘로 입문한 때문인듯, 교향곡을 지휘할 때에도 오페라처럼 스토리텔링과 흐름이 돋보이는 지휘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0년 파리 콘서트에서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와 프랑스 방송 합창단을 지휘했다. 이때 카티아 부니아티쉬빌리(Khatia Buniatishvili)와 함께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을 협연하였으며, 소프라노 Sonya Yoncheva & the Orchestre national de France 협연 지휘하였다.
"2024년 은 마에스트라 김 의 飛上 의 한해가 되길"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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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네의정원 (@mistralla)2023-12-22 12:33
소냐 욘체바 ( 불가리아어 : Соня Йончева , 1981년 12월 25일 ~)는 불가리아의 오페라 소프라노 입니다.
욘체바는 불가리아 플로브디프 에서 태어났습니다 .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인터뷰에 따르면 그녀는 6살 때부터 "일"을 했다고 합니다.그녀는 플로브디프의 국립 음악 및 무용 학교에서 피아노와 성악을 공부했습니다. 10대 시절 그녀는 음악에 관한 불가리아 TV 쇼를 진행했습니다. 그녀는 2000년과 2001년에 불가리아에서 열린 여러 음악 대회에서 우승했으며, 불가리아 국립 텔레비전이 주최하고 제작한 "Hit-1" 대회에서 그녀의 오빠와 함께 "2000년 올해의 가수"로 공동 우승한 것을 포함 합니다.
그녀는 제네바 음악원 (Conservatoire de Musique de Genève) 에서 다니엘 보스트(Danielle Borst)와 함께 클래식 성악에 대한 고급 연구를 마쳤으며 2009 년에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Yoncheva는 2007년 William Christie 의 젊은 가수들을 위한 "Jardin des Voix" 아카데미 에 초대된 참가자였습니다. 그녀는 Christie 및 Emmanuelle Haïm 과 함께 바로크 레퍼토리 작업을 계속해 왔습니다 .
Yoncheva는 2010년 Operalia 대회 및 특별 CulturArte 상에서 여성 1위를 차지했습니다 . 2011년 5월, 그녀는 Atelier lyrique de Tourcoing 과 Opéra de Reims 의 Giulio Cesare 공동 제작에서 클레오파트라를 연기했으며 , 공연도 Royal에서 열렸습니다 . 베르사유의 오페라 . 6 월에 그녀는 Peynier 의 Festival Nuits Musicales Sainte Victoire의 일환으로 L'elisir d'amore 에서 Adina 역으로 공연했습니다.
Yoncheva는 Daniel Barenboim 이 지휘하는 베를린 국립 오페라 무대에서 Médée 역을 맡아 2018/19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 2018/19년의 다른 공연으로는 베르디의 오텔로 의 데스데모나와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의 이올 란타 타이틀 파트 , 페스트슈필하우스 바덴바덴 과 베를린 필하모닉 홀의 새로운 프로덕션의 데스데모나, 베를린 슈타츠오퍼 의 토스카가 있습니다 .
2019년 봄, 소냐 욘체바(Sonya Yoncheva)는 다가오는 가을에 둘째 아이를 낳을 예정이라고 발표했으며 그 결과 2019년 7월 중순부터 11월까지 공연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푸치니 콘서트 무대로 돌아왔습니다. 함부르크 엘브필하모니 ,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홀 , 소피아 에서 열린 갈라 . 2019/20 시즌에 그녀는 Royal Opera House Covent Garden 에서 La bohème 의 Mimì 역, 베를린 Staatsoper 의 Médée 역 , 마드리드 Teatro Real 의 Il pirata 에서 Imogene 역을 연기했습니다 . 2019/20 및 2020/21 시즌의 몇 가지 중요한 역할 데뷔는 코로나19 팬데믹 으로 인해 취소되어야 했습니다 . 그중에는 그녀의 첫 번째 Manon Lescaut , Il trovatore 의 Leonora ,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의 Rusalka 및 Teatro의 Fedora 가 포함되었습니다. 2022년 La Scala에서 Fedora를 불렀습니다.
2022년 1월, 소냐 욘체바(Sonya Yoncheva)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리사이틀에 출연한 엄선된 오페라 스타 대열에 합류하여 말콤 마르티노(Malcolm Martineau) 와 함께 자신의 프로그램 "Ad una Stella"를 선보인 후,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첫 공연에서 엘리자베스 드 발루아(Élisabeth de Valois) 역으로 공연했습니다 . 베르디의 돈 카를로스(Don Carlos) 를 5막과 프랑스어로 상연한 적이 있습니다. Festspielhaus Baden-Baden 에서 Sonya Yoncheva는 베를린 필하모닉 및 Kirill Petrenko 와 함께 Iolanta 의 타이틀 역할을 수행했으며, 시베리아 마드리드 Stephana의 Teatro Real 에서 , 바르셀로나 Norma의 Gran Teatre del Liceu 에서 , Teatro alla Scala 에서 그녀는 새로운 작품에서 첫 번째 Fedora를 불렀습니다. 콘서트와 리사이틀에서 소냐 욘체바는 리세우 대극장 , 베를린 필하모니 , 리버풀, 도쿄, 뮌헨, 페랄라다, 베르사유, 리옹, 뮌헨에서도 공연했습니다.
2023년의 시작은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에서 새로운 작품의 Fedora 와 Norma 라는 두 가지 타이틀 역할로 시작되었으며 . Sonya Yoncheva는 또한 Andrea Chénier 에서 Maddalena로 역할 데뷔를 위해 Teatro alla Scala 로 돌아 왔고 , Vienna State Opera 에서 Madama Butterfly 로 역할 데뷔를했으며, Staatsoper Unter den Lindenas Médée 로 돌아 왔습니다 .
토스카 역으로 그녀는 베로나 아레나 , 바덴바덴, 그슈타드, 도쿄, 요코하마에 출연했고 , 바이에리셰 국립 오페라 에서는 나비부인 으로 출연. 그녀는 콘서트와 리사이틀을 통해 몬트리올, 소피아, 뒤셀도르프, 잘츠부르크, 바덴바덴, 바르나, 도쿄, 부에노스아이레스, 몬테비데오, 보르도, 카토비체, 베를린, 리버풀을 방문했습니다.
2020년 6월, Yoncheva는 플로브디프 로마 극장에서 8월에 회사가 주최한 갈라 콘서트에서 자신의 회사 SY11의 창립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오프닝 갈라 콘서트에 이어 2021년 소피아 알렉산더 네프스키 광장에서 소냐 욘체바(Sonya Yoncheva)와 플라시도 도밍고 (Plácido Domingo) 가 주연을 맡은 중요한 야외 콘서트가 이어졌으며 이 콘서트도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되었습니다. 소니 클래식 녹음 아티스트로 남아 있는 Sonya Yoncheva와 SY11은 2023년 SY11 Productions라는 자체 음반사를 만들었고, 그곳에서 소프라노는 2023년 2월에 최신 앨범 The Courtesan 을 발표했습니다.SY11 Productions에서 Sonya Yoncheva도 발매했습니다. 2023년 그녀의 첫 책 Fifteen Mirrors. Alain Duault 가 집필한 Sonya Yoncheva는 Victor Santiago의 사진과 함께 자신의 가장 중요한 역할 중 15가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책은 영어, 독일어, 불가리아어로 제공됩니다. 2023년 6월 Sonya Yoncheva와 SY11은 불가리아 소피아 홀에서 리사이틀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첫 번째 시즌에는 Freddie De Tommaso , Jakub Józef Orliński , Fatma Said , Elsa Dreisig , Clémentine Margaine 및 Yoncheva와 같은 가수가 출연.
Yoncheva는 롤렉스 아티스트 이며 medici.tv 의 2017년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녀는 또한 2019년 국제 오페라 어워드 독자상을 수상했습니다.
2021년 소냐 욘체바(Sonya Yoncheva)는 고향 플로브디프( Plovdiv) 의 명예 시민으로 임명되었으며, 솔로 앨범 "Rebirth"로 "올해의 가수"로 독일의 가장 중요한 클래식 음악상인 Opus Klassik을 수상했습니다 . 2023년에 소냐 욘체바(Sonya Yoncheva)는 자신의 고향인 플로브디프(Plovdiv)의 음악, 무용 및 시각 예술 아카데미로부터 Honoris Causa 박사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2015년 Echo Klassik 에서 올해의 젊은 예술가상( Nachwuchskünstler/-in des Jahres ) 을 수상했습니다 .
2016년에 그녀는 "예술 분야에 대한 공헌"으로 성 시릴과 메토디오 훈장을 받았습니다 . 그녀는 제13회 오페라 뉴스 어워드(Opera News Awards) 의 수상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 그녀는 Teatro del Lago 에서의 리사이틀로 Círculo Críticos de Arte de Chile로부터 올해의 상을 받았습니다 . 2021년 11월부터 소냐 욘체바(Sonya Yoncheva)는 불가리아의 유니세프 대사로 활동하며 어린이 권리를 옹호하고 있습니다.
Yoncheva는 2014년 7월 베네수엘라 지휘자 Domingo Hindoyan과 결혼했으며 ,
스위스 Vaud 주 에 살고 있습니다 . 이들 부부에게는 2014년 10월 6일에 아들 마테오(Mateo)가 태어났습니다. 2019년 10월에는 딸 소피아가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남동생 Marin Yonchev는 전직 록 가수였으며, 현재 Yoncheva와 함께 오페라 콘서트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Yoncheva는 그녀의 비평가들을 "성악 인종차별주의자"라고 언급하고 Zachary Woolfe가 Bellini의 Norma 프로덕션에서 자신의 연기를 검토한 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해고했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회 문제를 하찮게 여기는 그녀의 비난이 맛없다고 생각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녀가 소셜 미디어에서 인터넷 트롤들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언급한 후. 그녀의 입장을 옹호했습니다.
Yoncheva는 Virgin Classics 레이블 의 상업용 오디오 녹음에 등장합니다 . 2013년 11월, 그녀는 Sony Classical 과 녹음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소냐 욘체바의 Semper Libera (2018) 은 에마 콘스탄티노바와 게오르기 토셰프가 감독을 맡았다. 2018년 11월 26일 소피아에서 열린 제32회 키노마니아 영화제에서 초연되었습니다.
"비상하는듯....차오르지않는 .. ..여운으로.....기억되는.... Ardeur 소프라노"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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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네의정원 (@mistralla)2023-12-19 19:10
"145년 만의 Bayreuth Festival 여성 최초 지휘자 " Oksana Lyniv"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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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네의정원 (@mistralla)2023-12-19 18:36
리차드 바그너 페스티벌이 열린
바이로이트 축제에서 여성이 지휘하는 것은 처음있는일이다.
제1회 바그너 페스티벌 이후 145년 만에 (Oksana Lyniv)는 바이로이트에서 포디엄에 오른 최초의 여성이 되었습니다. 페스티벌 디렉터(음악감독) 카타리나 바그너 는 보수적인 오페라계가 더욱 다양해져야 한다고 요구합니다.
수년 동안 바이로이트 페스티벌은 이 나라(독일) 보수주의의 마지막 보루 중 하나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이제 독일의 가장 유명한 오페라 페스티벌은 145년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이 지휘자의 (포디엄)에 오를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우크라이나 태생 Oksana Lyniv(43)는 코로나19 사태이후 1년 만에 다시 시작되는 2021년 7월 25일 페스티벌에서 오페라 '플라잉 더치맨'을 해석헀습니다.
작곡가 리차드 바그너의 증손녀인 카타리나 바그너 감독은 최근 폐색전증으로 심하게 앓은 후, 페스티벌을 고대하며,바이로이트 축제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라이브 경험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라고 카타리나는 말합니다.
그녀는 "Lyniv" 가 이곳 바이로이트 오케스트라 피트에서 어떻게 어려운 임무를 완수할 것인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로이트에서 여성 지휘가 허용되는 데, 왜?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는지 묻는 질문에 카타리나는 dpa 통신사과 의 인터뷰에서 "분명히 요구충족을 대변할 여성 지휘자가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옥사나 리니브( 1978년 1월 6일 ~ )은 우크라이나 의 지휘자 입니다.
브로디(당시 우크라이나 SSR)에서 태어난 (Lyniv) 는 두 음악가의 딸이자 합창 지휘자의 손녀입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합창 지휘자이기도 합니다.젊은 시절에 그녀는 피아노, 플루트, 바이올린 그리고 노래를 배웠습니다.1992년부터 1996년까지, 그녀는 리비우(Liviv)에 있는 스타니슬라프 류드케비치 음악학교에서 플루트와 지휘를 공부했습니다.
그녀는 16살에 오케스트라를 처음 지휘했고 이것은 그녀의 지휘에 대한 흥미를 유발했습니다.1996년부터 2003년까지 그녀는 리비우에(Liviv) 리센코 음악 아카데미에서 지휘를 맡았고, 공부하는 동안, (Lyniv) 는 Myron Yusypovych의 Liviv 오페라의 보조 지휘자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2003년 레오폴리스 체임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수석 객원 지휘자가 되었습니다.
2004년, 리니브(Lyniv) 는 밤베르크 교향악단의 제1회 구스타프 말러 지휘 콩쿠르에 참가하여 3위를 차지했습니다. 2005년, 그녀는 밤베르크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조나단 노트의 조력 지휘자가 되었습니다. 2005년부터 2009년까지 드레스덴 음악 학교(Musikhochule Dresden)에서 음악 공부를 계속했습니다. 그녀는 2007년 에케하르트 클렘과 함께 마스터 클래스에 참가했습니다. 그녀는 독일 학술 교류 서비스 (DAAD),괴테 연구소, 오스카와 베라 리터 재단으로부터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2007년부터 2009년까지, Lyniv(리니브)는 독일 음악 위원회의 "Dirigentenforum"에 의해 홍보되었습니다. 그녀는 하르트무트 헨첸, 쿠르트 마수르, 피터 귈케, 게오르크 프리츠슈, 롤랑 시퍼스와 함께 지휘하는 마스터 클래스를 자주 수강했습니다.
2008년부터 2013년까지, Lyniv 는 오데사 국립 오페라의 부지휘자였습니다. 그녀는 우크라이나에 국립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설립하는 일을 했습니다.Lyniv 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바이에른 주립 오페라의 지휘자, Kirill Petrenko의 보조 지휘자로 일했습니다. 바이에른 주립 오페라에서 그녀의 작품은 미란돌리나 (마틴 ), 디 솔다텐 (짐메르만), 셀마 예코바 (폴 루더스), 마우에르샤우 의 작품을 지휘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2016년 10월, Lyniv는 그라츠 오페라에서 첫 게스트 지휘자로 출연했습니다. 2017년 2월, 그라츠 오페라는 2017-2018 시즌부터 유효한 그라츠 오페라와 그라츠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차기 수석 지휘자로 임명되었으며, 초기 계약 기간은 3년입니다.이번 임명은 그녀의 첫 번째 수석 지휘자입니다.그녀는 그라츠 오페라와 그라츠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 지휘자로 임명된 최초의 여성 지휘자입니다. 그녀는 2019-2020 시즌을 끝으로 그라츠에서의 임기를 마쳤습니다.
2021년 3월, (Lyniv) 는 극장 코무날레 디 볼로냐에 첫 게스트 지휘자로 출연했습니다. 그녀는 2021년 5월에 볼로냐 극장(Teatro Comunale di Bologna)에서 관객들과 함께 게스트 지휘를 맡았습니다.2021년 7월 25일, (Lyniv)는 바이로이트 페스티벌에서 지휘를 맡은 최초의 여성 지휘자인 데어플리지엔느 홀란드더의 새로운 바이로이트 페스티벌 제작의 첫 밤을 지휘했습니다.
2021년 10월, 볼로냐 극장(The Teatro Comunale di Bolgina)은 2022년 1월부터 3년 계약으로(Lyniv)를 새 음악 감독으로 임명한다고 발표했습니다.그녀는 이탈리아 오페라 하우스의 음악 감독으로 임명된 최초의 여성 지휘자입니다.
2022년 3월 리니브는, 옥사나 다이카 와 에와 베신이 투란도트 역으로, 미하엘 파 비 아 노 와 마르코 스포티가 칼라프 역을 번갈아 맡으면서, 첫 오페라 작품인 푸치니의 투란도트를 지휘했습니다.
"(Lyniv) 의 포디움(podium) 의 지휘연출은 러시아 마트료시카 인형을 연상시킨다" 절제된 동작의 미학을 드리운 유연함과 내면에서 자연발화된 카리스마를 승화시킨 지휘자 이다."
† 옥사나 리니브 를 생각하노라면, 全身 에 우크라이나 국기를 몸에 휘감고 , 우크라이나 레퀴엠( 영광은 사라지지 않으리 ) 國歌 를 지휘하는 모습이 연상된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2년으로 접어들고있다. 우크라이나에 진정한 자유가 다시찿아오고, 우크라이나 영토가 회복되어, 자유민주주의 國權이 惡의 세력으로 부터, 回復되길 기원하며...†"우크라이나여 영원하라!!"†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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