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꿈의 실현..실현의 기술..
사랑하며 삽시다..행복하게 삽시다..-
36
-
추천은 기본
또다른사과(@keunsug)
- 49 팔로워
- 52 팔로잉
- 소속 방송국 없음
-
36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9:20-아이를 사랑한다는 것은 시시각각 변하는 변덕을 다 받아주는 것이 아니다.
아이안에 잠재되어 있는 최고 능력을 꺼내주는 것이며, 힘들고 어려운 일을 기꺼이 즐기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나디아 블랑제-댓글 0
-
36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9:20오늘은
2009.3.1.초판발행 유창조,한광호 글..
통신 서비스업체 KTF의>>라는 책입니다.. 쇼하며 살자 쇼~많이 들어 보셨을줄 압니다..
*마케팅의 치열함과 시장에 승복해야 하는 비즈니스 이야기입니다..
*요즘은 비즈니스 용어란 말이 많이 흐려졌지만..
*올바른 비즈니스 용어는..사나이나 여성처럼 의리 있고,,속깊은 말이라고 생각합니다..전 여자친구에게서 의리를 배웠습니다..
그래서 비즈니스 용어란 해치지 않는 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댓글 0
-
36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9:19-"옛날 어느 초등학교에서 선생님이 이런 질문으로 글짓기 숙제를 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친구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나요?'그랬더니 한 초등학생이 이렇게 써온 겁니다. '나는 친구를 배려는 마음은 없습니다.왜냐하면 친구를 배면 경찰서에 잡혀가고,친구도 아파서 병원에 가야 하고,거기다 병원비도 물어야 하니까요.그래서 저는 친구를 배기 싫습니다."
큰 웃음이 터졌다.
"네, 원래는 '배다'가 아니라 '베다'가 맞죠, 아무튼 '배려하는 마음과 '베려하는 마음'은 점 하나 차이인데 그 뜻이 참 살벌하게 달라집니다.댓글 0
-
36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9:19-모두가 1등을 꿈꾸지만 시장에는 1등도 있고, 2등도 있으며 꼴등도 있는 법이다.
시장에서 살아 남으려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는데 2등 이하의 기업들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기존 시장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그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다.
'SHOW'가 큰 성공을 거둔 가장 큰 이유 가운데 하나는 이러한 마케팅 원칙에 충실했기 때문이다.댓글 0
-
36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9:19-또 다른 하나는 새로운 제품시장 영역에서 새로운 사다리를 설치하고 그곳에서 맨 위칸을 선점하는 것이다.
이게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대안이다.
KTF의 전략 역시 이 방법이었다.
3G를 단순히 2G에서 개선된 통신 서비스로 보 지 않고 3G=영상통화 시장으로 정의하고 새로운 제품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여 소비자의 마음을 선점 하기로 결정한 것이다.댓글 0
-
36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9:18-IBM과 마이크로소프트에 밀려 3등 이하였던 애플 컴퓨터 역시 컴퓨터가 아닌 모바일 음악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서 거기서 1등이 되었고 디지털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부상했다.애플 컴퓨터는 아예 기업명에서 컴퓨터를 빼고 '애플이라고 새 이름을 내세우며 본격적으로 새로운 행보에 나섰다.댓글 0
-
36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9:18-애플의 CEO 스티브 잡스는 모든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음악이 자리잡고 있음을 간파하고, 시장 선점자가 없는 디지털 음악 시장에 진출하여 소비자의 마음을 선점했다. 애플은 고유의 핵심 영역이었던 '디자인'과 '편리성'을 십분 발휘해 MP3플레이어 아이파(i-pod),온라인 뮤직 스토어 아이튠즈(i- tunes), 휴대폰 아이폰(i-phone)을 연달아 성공적으로 출시하며 디지털 시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1등 기업이 되었다.댓글 0
-
36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9:18-1등 고릴라, 2등 침팬지, 3등 원숭이.
국내 이동 통신 산업을 보면 SKT는 고릴라 KTF와 LGT는 침팬지 또는 원숭이에 비교할 수 있다.
침팬지든 원숭이든 고릴라와 기존 시장에서 힘으로 싸워 이기기는 매우 어렵다.
따라서 침팬지와 원숭이는 새로운(창의적 사고)를 가진 영장류가 되어야 한다.
즉 고릴라가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새로운 존재가 되어야만 1등이 될 수 있다.댓글 0
-
36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9:15-새술은 새부대에! 이미지를 바꿔라!
도요다는 최고급 승용차를 새로이 출시 하면서 도요다라는 기업 브랜드와의 연관성을 배제하고 렉서스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도입했기 때문에 최고급 승용차 시장에서 선도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
...도요다의 고품질 이미지는 신뢰성,내구성 등과 같은 측면이었고,품격,성능,서비스,디자인 등에서는 유럽 고급 승용차들에 못 미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었다.
이에...성능,서비스,디자인 등의 차원에서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나아가 가격으로 승부하는 중소형차 시장을 넘어 고급 대형화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것이 장기적 성장과 브랜드 자산 강화에 필수일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따라 도요다는 최고급 승용차 시장에 진출하면서 중소형차 이미지인 도요다 브랜드를 철저히 숨기고 렉서스라는 개별 브랜드 전략을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신뢰성,내구성 등의 품질과 내외부 디자인,성능, 그리고 애프터서비스 등에서 유럽 승용차인 벤츠,BMW에 뒤지지 않는 품질을 가진 브랜드를 구축했다.
그러면서도 기존의 고급 승용차 고객들을 유인하기 위해 가격을 동급의 벤츠에 비해 훨씬 낮게 책정했다.
렉서스의 상대적 저가 정책은 잠재 구매자의 마음속에 벤츠를 성능에 비해 가격이 지나치게 비싼 차로 생각하게 만드는 효과를 올렸다.
이러한 최고 품질과 상대적 저가 포지셔닝에 기반한 브랜드 전략은 렉서스를 고급 승용차 시장에서 최고의 가치를 지닌, 그리고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브랜드로 자리잡게 만들었다...
*밑져야 본전..브랜드 이미지 타격 없이 이미지 획득한...깊은 철학의 너무 계산적이지 않나하는..이게 인류애였다면..
-도요다가 최고급 승용차 시장에서 사용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은 국내의 여러 기업들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었다.
LG생활건강이 최고급 한방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면서 기업브랜드와 연계시키지 않고 더 히스토리 오브 수(The History of Whoo)라는 개별 브랜드를 도입한 것이다.
현대 자동차가 최고급 승용차에 제네시스(Genesis)라는 개별 브랜드를 독립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 그 예이다.댓글 0
-
36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9:15-W-WCDMA에서 나온 이름.
의미 다양하게 확대.
놀라운 서비스라는,WOW라든지 무선 인터넷WirelessInternet등으로 의미부여 가능,한글자이기 때문에 고객에게 쉽게 기억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건 SKT의 'T'랑 너무 비슷합니다...
Vyond(비욘드)-말 그대로 넘어선다는 뜻.
이동통신 서비스를 넘어서는 새로운 서비스가 펼쳐진다.
Wing-서비스에 날개를 단다는 뜻...
What-What you want(당신이 원하는 서비스). What you dream(당신이 꿈꾸던 서비스 등으로 다양하게 응용.
Show-보여준다는 뜻.
3G 핵심 서비스인 영상통화를 쉽게 연상...댓글 0
- 쪽지보내기
- 로그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