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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의 실현..실현의 기술..

사랑하며 삽시다..행복하게 삽시다..
  • 36
  • 추천은 기본

    또다른사과(@keunsug)

  • 36
    또다른사과 (@keunsug)
    2024-05-11 09:15
    -소비자들이 3G 시장을 기존 2G 시장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시장으로 인식하도록 만들기 위한 'SHOW'브랜드의 출발점은 이노베이티브innovative즉 '혁신'입니다.
    혁신의 새로운 가치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이동 통신 서비스로서의 3G에 기대하는 핵심적 가치이자 소비자 혜택의 근간을 이루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회사 내부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브랜드의 핵심이 바로 이노베이티브한 정신이라고 할 수 있죠.
    "...소비자들이 3G를 통해 얻고 싶어하는 혜택은 한마디로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음으로써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생활'입니다.
    기능적으로는 유비쿼터스(Ubiquitous)한 혜택과 이를 통해 삶의 즐거움(Fun)을 느낄 수 있는 감성적 가치를 추구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혁신적인(inovative),재미있고(fun),유비쿼터스(Ubiquitous) 편리한 'SHOW'!이게 'SHOW'의 컨셉이자 포지셔닝이자 핵심가치가 되겠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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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6
    또다른사과 (@keunsug)
    2024-05-11 09:14
    -탁월한 리더는 대립하는 두 가지 대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양자택일 방식 대신에 두 대안의 장점을 살려 더 뛰어난 대안을 만들어내는 통합적 사고방식 integrative thinking을 추구한다.

    -SHOW를 만들기 전 KTF의 상황-우리의 장점(CDMA의 기술적 이점과 정부가 후발주자에게 제공하는 혜택, 그리고 KTF가 갖고 있는 신뢰성있는 기업 이미지를 잘 살려 기존의 지위라도 잘 구축하자는 생각...또 하나는 사생결단의 자세로 1등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자는 생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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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6
    또다른사과 (@keunsug)
    2024-05-11 09:14
    -KTF 구성원들의 자신감 상실과 저조한 경영실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KTF 경영자들은 2G 시장에서 KTF가 그동안 구축해 놓은 광범위한 기지국과 3G WCDMA와 유사한 고주파수 대역의 운용 노하우 등 기존의 장점을 활용하면서, 3G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그 시장에서 1위 브랜드가 되는 목표를 동시에 실현하는 통합적 사고를 통해 위기상황을 극복하는 데 성공했다...
    -R & G의 래플리(Allen. G. Lafley)회장이 상반되는 사업대안의 장점을 통하여 각 대안보다 더 뛰어난 새로운 사업모델을 만들어내는 통합적 사고능력을 보여줌으로써 정체 상황의 P & G를 회복시키는 데 성공한 사례와 일맥 상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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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6
    또다른사과 (@keunsug)
    2024-05-11 09:13
    -2000년 6월 래플리가 P & G의 CEO로 새로 취임했을 무렵 P & G는 경영성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매출 성장은 정체되어 있었고, 이익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많은 주도 브랜드들의 시장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래플리는 경영자 수업을 충분히 받지 못하고 갑자기 취임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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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6
    또다른사과 (@keunsug)
    2024-05-11 09:13
    -...래플리 회장이 취임했을 당시 기업 내에는 두가지 주장이 팽팽하게 대립하고 있었다.
    그 하나는 R & D에 대한 투자가 성과를 거두는 데는 시간이 걸리므로 R & D에 대한 높은 투자를 계속 유치해야 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R & D의 장점이 마케팅과 브랜드 구축에 있으므로 이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R & D에 대한 지출을 과거 수준으로 낮추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래플리 회장은 R & D에서의 우위가 기업의 지속적 성장에 필요한 것으로 인식하고 R & D분야에 대한 투자비용을 적정 수준에서 유지하면서 높은 R & D성과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혁신 방법을 모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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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6
    또다른사과 (@keunsug)
    2024-05-11 09:13
    -그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혁신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인 반면 대기업들은 막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고 제조,마케팅,유통에서 중소기업들에 비해 더 많은 역량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혁신에서 기대한 만큼의 성과를 보이지 않고 있음을 발견했다.
    그는 그 이유가 올바른 혁신 방법을 창출하지 못했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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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6
    또다른사과 (@keunsug)
    2024-05-11 09:12
    -이에 따라 래플리 회장은 중소기업가의 혁신능력과 P & D의 거대한 자원 네트워크를 결합시키는 혁신방법을 연결 개발 C & D(connect & Development전략을 도입했는데 이는 P & G의 제품혁신 중 50%는 아웃소싱하고 이를 상품화하는 데 있어 P & G의 막대한 보유자원을 활용하는 방식이었다.
    '래플리 회장은 이러한 혁신전략을 통해 P & G가 R & D분야에 비교적 적게 투자하고도 평균이상의 기업 성장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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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6
    또다른사과 (@keunsug)
    2024-05-11 09:12
    -브랜들로 구성하고 있는 중요한 요소들로는 브랜드 명,로고,심벌,슬로건,패키지 등을 들 수 있다...
    좋은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브랜드 명이나 로고,심벌 등이 다음과 같은 조건에 충족시켜야 한다.
    첫째, 기억하기 쉬워야 한다. - 인지도 획득(나이키,애플,구글 등의...)
    둘째, 사업분야와 연관성을 가져야 한다. meaningfulness
    세째, 새로운 지역이나 사업분야에 확장할 경우에 브랜드 요소가 그대로 적용될 수 있어야 한다.
    네째, 환경변화에 맞추어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
    다섯째, 브랜드 요소는 보호될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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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6
    또다른사과 (@keunsug)
    2024-05-11 09:12
    -기업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창출하거나 강화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마케팅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첫째, 소비자에게 자사 브랜드를 접할 기회를 가능한 한 많이 제공해야 한다.
    둘째, 브랜드 요소의 독특성(distinctiveness)을 높여 특정 시점에 그 브랜드 요소를 먼저 떠올릴 확률을 높여야 한다.
    셋째, 자사 브랜드를 해당 제품 범주나 특정의 구매 소비상황과 반복적으로 연결시킨다...-'껌이라면 롯데","쾌변에는 불가리스","쇼를하라 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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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6
    또다른사과 (@keunsug)
    2024-05-11 09:11
    -브랜드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경쟁 브랜드와 다른 무엇을 갖고 있어야 한다.
    경쟁 브랜드가 제공하지 않는 확실한 이점을 갖지 못하면 자사 브랜드는 장기적으로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목표 소비자의 마음속에 경쟁 브랜드와 비교해 차별적인 그 무엇을 심어주는 과정을 브랜드 포지셔닝brand positionning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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