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꿈의 실현..실현의 기술..
사랑하며 삽시다..행복하게 삽시다..-
39
-
추천은 기본
또다른사과(@keunsug)
- 49 팔로워
- 52 팔로잉
- 소속 방송국 없음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8:22-외모는 내가 할 수 있는 통제(control)의 저 바깥에 속하는 일이다.통제할 수 없다면 그대로 받아들이고 잊어버리자.대신 내가 통제할 수 있는 것도 있다.
*외모가 예쁘다면 꾸준함이 중요하고..
내가 통제할 수 있는 것중 예의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통제가능한 것이야 말로 더 없이 중요한 것..
요가에서 가르치는 정확성과 통제기능조절도 기억할만한
신체조절(오관:눈,코,귀,입,몸)의 정확성과 통제,기능 조절과 훈련,의식(육감)과 도덕 훈련의 요가
힌두교:1.비식(鼻)2.안식(眼)3.이식(耳)4.설식(舌)5.신식(身)6.의식(意)7.도덕성8.자연인9.소우주
일종의 훈련 방법인 요가로서 신체조절(오관:눈,코,귀,입,몸)의 정확성과 통제,기능 조절과 훈련,의식(육감)과 도덕 훈련의 요가가 있다.
그들은 어떤 길로도 최고에 이를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거기에 이르지 못할 때의 결과를 잊지 않는다.
정도에 이르지 못할 경우의 폐해도 있다.
그래서 정도를 추구하라는 것이구요..후회하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자신의 능력이 어느만큼 되는지 모른다.그것을 알 수 있는 것은 시험을 통해서이다.아니다.아는 것이 도대체 무슨 소용이 있는가?문제는 실천이다.우리의 능력은 자신이 스스로 시험을 극복하는 과정을 통하여 확장되고 고양된다...
인생을 겪으면서 문제를 하나씩 풀어가는.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8:21-..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그가 하고 있는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뜻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 역시 마찬가지이다.
내가 더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그 일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능력을 키워야 할까?
건강상태는 좋은가?외양에 신경을 쓰는 것이 꼭 남을 위해서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여자들이라면 잘 알 것이다)
이 모든 배려와 계획과 실천을 자기 자신을 위하여 해내야 한다는 뜻이다.
한참 열애중인 애인들이 어떻게 하면 상대방에게 좀 더 잘해줄 수 있을까?
하고 고민할 때의 마음 씀씀이 이상을 자신에게 쏟아부어야 한다.
요컨대 자기애(self-love)로 충만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중심에 굳건히 자리잡고 있어야 한다.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8:19-질문보다 중요한 것은 그 답을 구하는 과정이다.어떤 사람이 되어 있어야 되겠다는 욕망이 강할수록 그런 사람이 될 가능성은 그만큼 짙어진다.그런 사람은 10년 뒤의 자신의 모습(vision)을 추구하기 위하여 오늘 얼마만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가를 안다.
문제에 집착하지 말고 해결안에 초점을 두어라..
개개인의 전문적 지식을 기초로 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몬 달치니-
과거에 행한 것을 아는 것.
지식의 최종 산물은 반드시 해가 되는 그런 것은 아닙니다.그것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브라운-
1)방법:문제파악과 구체화.
2)과거의 접근방식을 아는 것.
3)해당문제와 다른 분야의 유사한 문제와의 관계-혹은 문제간의 관계를 설정하는 것.
4)문제해결에 대비되는 문제의 우회 가능성문제해결을 위해 전혀 다른 경로를 택해야 한다는 것
*좋음으로 좋아지는 것.좋음으로 나빠지는 것.나쁨으로 좋아지는 것.나쁨으로 나빠지는 것.
-편견의 조정.제도적 장치.객관적 보증(납득할만한).-길버트-
등)-처음 보았을 때 받은 인상을 잊어버리지 않는 것.-조셉슨-
1)증거에 편견없이 접근하라.
2)증명할 수 없는 이론을 제시하는 것도 죄악에 가까운 일.-(대안,가설,변칙
-편견의 조정.제도적 장치.객관적 보증(납득할만한).-길버트-
3)적는다는 것-시험에 보는 것(다른 상황에도 맞는지 틀리는지)-지에베-4)끈기:해결책-영감은 문제를 오래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넓은,깊은,많은 지식..
교류 통해.새로운 해결 방법 모색.
두가지 이상의 분야를 공부하라-어릴 때부터 생각하기 시작하되 지나치게 많은 것을 알지 말라는 것.
모든 것이 굳어지기 전에 시작하라.-포터-
모든 문제는 세 가지 차원에서 검토되어야 한다.지방적 차원,국가적 차원,세계적 차원.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8:10-어떤 문제의 해결이 제도적으로 보장되어 있지 않다면,불행한 일이지만,일단은 각 개인의 실존적 결단으로써 그 문제를 헤쳐나갈 수밖에 없다.선구자적인 자세가 필요하다는 뜻이다.그리고 모든 선구자들은 언제나 질시와 박해의 뭇매(!)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그것을 각오하고서라도 자신의 의지를 관철시킬 용기가 필요한 것이다.
-...그렇게 '위험한 도박(결혼)'을 강행하기 위하여 '성실한 투자(일)'를 내팽개치는 것은 더없이 어리석은 짓이라는 사실 뿐이다.
결혼의 월계관은 혼자만의 노력으로 가질 수 없다.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8:10-여성 해방운동이 남성이 되고 싶은 여자들의 모습으로 굴절 되어서는 곤란하다.여성에게는 여성만의 '여성성'이 있다.왜 여성만의 고유한 '여성성'의 값어치를 그토록 값싸게 포기해버리려고 하는가?
-비즈니스우먼의 옷차림은 어떠해야 하는가? 간단하다.편리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일하는 여성'처럼 보이는 옷차림이야말로 우리가 찾아야 할 비즈니스룩의 모범인 것이다...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8:09미식을 하고 싶다고 생각할 때에는 반드시 해야할 사업,즉 목적이 흐려져 있을 때라는것을 말한다...
-대망 경세 어록중-
꾸준한 사람은 아는 말이라고 생각..기분에 휩쓸리지 말것이라는 생각입니다..
간첩,,악인이라면..대화를 몇번 하고 데이타가 대충 나오면 공격목표로 삼을지도 모릅니다..
방어력이 더 필요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방송도..신문도 방어력을 강화할 수 있게..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8:09사람들은 스스로 능력이 뛰어나기를 원한다..그러나 실상은 그 능력이 확고한 신념의 열매라는 건 모르고 있다..신념이 강하면 그것으로 충분하다..-M.필-
희망은..신념을 가진 분들이 가져다 주는 선물~(2)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8:08좋은 코치 감독..은 부모님과 선생님일 수도 있습니다..
-------
1)...정말 하고 싶은 것은 한 가지 밖에 없었다..나는 운이 좋게도 어렸을 때부터 그 길을 걸어올 수 있었다..미래에 정말 하고 싶은 것이 있고 또한 그것을 이미 알고 있는데,,그 외에 어떤 것에다 신경을 쓸 수 있단 말인가..
2)>>박 지성
"히딩크 감독에게 제일 고마운 것이 무엇입니까?" 누군가 물으면 나는 항상 이렇게 대답한다."내 속에 숨어 있던 잠재력을 현실로 끌어내 주신 것입니다."어떤 면에서 그러냐고 묻는다면 딱 꼬집어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이 한 가지 있다..바로 공격수로의 변신이다...
3)'코치나 감독은 어느 라커룸에서든지 선수들에게 선수 본인이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을 줄 수 없다..선수들 내부에서 필요한 것을 스스로 찾게 만들어 주는 지도자야 말로 뛰어난 감독과 코치인 것이다..'>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8:07좋아하는것을 찾아주고..
잠재력을 이끌어내주고..
능력을 스스로 찾게 만들어주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선생님,,부모님도 배워야 할 점인것 같습니다..
능력을 스스로 찾게 만들어 준다면 누가 탈선을 하겠습니까..댓글 0
-
39
또다른사과 (@keunsug)2024-05-11 08:06전시에는 과학의 축적된 기술이 한꺼번에 분출되어 발전을 한다고 합니다..
학문도 전시처럼 급박한 마음으로 지혜를 추출해서 학생들이 삐뚤어지거나 탈선하지 않게 보살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것을 알면 스스로 뛸 것이고..
잘하는 것을 찾아주면 미래를 달릴 것이고
스스로 찾게 만들어주면..배신을할까봐..?댓글 0
- 쪽지보내기
- 로그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