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blivion
음악을 타고 시간 여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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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한 신원
레퀴앰(@ybj4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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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퀴앰 (@ybj4788)2023-11-03 01:26Jazz의 어원(語源)
재즈라는 명칭으로 불리고 있는 음을 짧게, 완벽하게 정의하기란 대단히 어렵다. 19세기말부터 뉴올리언스와 그 주변의 니그로, 크리올들이 연주하기 시작한 독특한 브라스밴드뮤직, 랙타임 피아니스트와 브라스밴드에서 연주한 경험이 있는 뮤지션에 의해 편성된 5명 내지 7명의 그룹[뒤에서 말하는 딕시랜드 재즈(Dixieland Jazz)의 편성] 에 의한 집단 즉흥연주에 재즈의 명칭을 준 것은 누구이며, 그 시기가 언제인가는 알려져 있지 않다.
게다가 재즈의 변천, 발달과 함께 재즈의 내용도 시간이 흐름에 따라 크게 변모해 왔음을 생각하면 정의하는 일은 한층 어려워진다. 시험삼아 음악사전이나 백과사전의 '재즈'항을 펼쳐보면 매우 추상적인 기술이 많다. 특히 10년, 20년전에 설명한 재즈의 정의는 오늘날 통용되지 않는 것조차 있다. 또 재즈 그 자체가 다양화하고 다른 장르의 음악과는 접촉, 교류(혼합)가 격심해진 현재, 재즈와 재즈를 닮았으면서도 재즈라고는 할수 없는 음악과의 경계선은 한층 긋기가 어려워졌다.
실제로 재즈를 보통사람보다 훨씬 깊이 연구하고 있는 전문가간에서도 어디까지가 재즈이고 어디부터가 재즈가 아닌가하는 경계선을 긋는 위치가 한결같지 않은 정도이다. 또한 '재즈'라는 낱말이 신어,속어,유행어였던 시대부터, 전문용어가 되었다가 한때 폐어(廢語)가 되고 또다시 정통적인 재즈를 가리키게 되는 등 기대 감각과 취향에 따른 의미의 변화도 무시할 수 없게 된다. 그러나 여기서는 이상과 같은 점을 고려에 넣어 정의를 내려보기로 한다.
'재즈(Jazz)'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아메리칸 니그로 및 크리올)의 음악적인 감각과 유럽계 미국인(백인)의 음악적 요소(악곡형식, 선법, 하모니, 악기등)와의 혼혈로 태어나 미국 특유의 사회환경속에서 댄스뮤직이라는 형태를 취하면서 발달하고 이제 국제적인 현대 음악이 된 [시대와 함께 살아 있는 음악]이다. 본질적으로는 작곡(작품)에 중점을 두고 있는 '클래식 음악(Serious Music)'에 비해 재즈는 항상 연주가 중심의 음악이며, 연주행위(와 그 성과)가 감상의 대상, 음악적 평가의 대상이 되어 온 점에 특이한 성격이 있다.
즉, 클래식 연주자는 일반적으로 기성곡의 충실한 재현자이며 곡이 지닌 의도, 정감등의 뛰어난 이해자일 것과 더 나아가서는 연주자로서 완벽한 테크닉의 소유자일 것이 요구되는 데 비해 재즈 연주자의 경우, 연주하는 곡목은 대개 단순한 소재에 지나지 않고, 연주중에 작곡활동에 해당하는 즉흥적인 창조와 연주자 자신의 음악성, 개성의 표현을 행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 작곡가와 동격,동질의 창작활동을 연주속에서 행한다는 점에 재즈의 새로움, 재미, 스릴이 있다. 또한 연주에 있어서는 유럽의 전통 음악에 없는 리드믹한 필링, 타임과 비트에 대한 날카로운 감각이라는 '스윙(Swing)감'도 빠뜨릴수 없다. 이러한 것들은 솔로플레이를 하는 경우의 뛰어난 '재즈 임프로바이저(Jazz Improviser)'로서의 조건이기도 하지만, 재즈에는 공연자와의 뮤지션으로서, 또 인간으로서의 밀접한 교류에 의한 성과도 있으며 그룹, 오케스트라 연주를 위한 편곡도 결코 무시할 수 없다.
재즈 발상의 고장은 일반적으로 뉴올리언스로 되어 있으나 뉴올리언스라는 특정된 도시로 한정하는 것은 엄밀하게 말해 정확하지 않다. 정확하게는 뉴올리언스를 중심으로 하는 그 주변 및 미국 남부라고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재즈가 혜택받은 요람기, 사춘기를 뉴올리언스에서 보냈음은 확실하다. 재즈가 미국의 특산물인 것도 확실하지만, 그것이 최초로 정형화되기까지에는 몇몇 뛰어난 뮤지션의 아이디어가 상당히 오랜 기간에 주입되면서 형성되어 왔다는 것도 의심할 수 없다. 즉, 재즈라고는 말하지 않았지만 초기에 재즈를 연주한 브라스 밴드(Brass Band)에 가까운 형태의 연주가 시작된것은 1890년대이며, 재즈라는 명칭이 붙여지기까지에는 오케스트라 브라스 밴드(Orchestra Brass Band), 크리올 밴드(Creole Band), 랙타임 밴드(Ragtime Band)등이라 일컫고 있었다.
'재즈'라는 명칭이 이 종류의 음악에 주어진 것은 1914년이라고 하는데 그 내력은 명확하지 않다. 처음에는 Jass, Jaz, Jas, Jasy등으로 일컬어졌으며, 1917년경까지는 스펠링도 일정하지 않았던 것 같다(1917년 최초의 재즈레코딩을 한 오리지널 딕시랜드 재즈 밴드의 미 Colombia반 레벨에는 'Original Dixieland Jass Band'라고 나와 있다). Jazz라는 말이 프랑스어의 빨라지게 한다는 동사 'Jaser'에서 나왔다든가 'Charles'는 이름의 드러머를 부를때 동료플레이어가 Chas -> Jaz라고 사투리 발음을 하고 있었던 것이 시초라는 설등 몇가지가 있지만 실제로는 1900년 이전에 니그로 간의 비어(秘語)로서 쓰였던 말이었다는 것도 확실하다. 그 의미는 '성교'라든가 여성의 (성 기)를 뜻하는 슬랭이었는데 나중에는 넌센스, 시시한 이야기라는 의미로 쓰인 적도 있다.
그후 1920년대에 '재즈'라는 낱말은 미국에서 재즈 그 자체를 의미함과 동시에 이 시대의 풍조, 유행과도 결부되어 여러가지 의미로 쓰이고, 훗날 1920년대의 10년간을 'Rolling Twenties', 또는 '재즈 에이지(Jazz Age)'라 부르게 되었다. 같은 무렵, 프랑스에서 미술, 문학관계의 종합잡지에 [JAZZ]라는 것이 있었는데, 재즈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일찍 그 음악성을 인정했던 프랑스인이 '재즈'를 전위 예술적인 의미로 쓰고 있었음은 주목할만하다.
1930년대가 되면 '스윙(Swing)'이라는 새로운 유행어가 '재즈'를 대신하고 '재즈'는 낡은 과거의 재즈이며, 진짜 재즈는 '스윙'이라 일컬어야 마땅하다고 하게 되었다. 이것이 뒤에 말하는 '스윙시대(Swing Age)'이며 빅밴드형의 댄스 오케스트라에 의한 연주속에 재즈의 정신을 가능한 한 살리려고 했던 시대이다. 1940년대에 이른바 밥(Bop)혁명이 일어난 이래 '스윙'뮤직이라는 낱말이 감각적으로 낡은 것이 되고 다시 '재즈'라는 낱말이 부활, 모던 재즈의 시대에 접어들게 되는데, 이처럼 낱말 자체가 시대와 함께 뉘앙스,의미가 변화해 오고 있다.
그러나 처음에 '재즈'라고 이름 붙여진 재즈의 역사도 이미 반세기를 넘은 현재, 과거를 돌이켜 보고 '재즈'뮤직에 대해 일관해서 할 수 있는 말은, 이 음악이 극히 인간적인 심정의 직접적인 표현이며 살아가는 즐거움의 표현이기도 하고, 인간을 억압하고 있는 정치,사회제도에의 저항, 봉건적인 모랄에의 도전, 자유에의 외침이라는 것이다. 바꿔 말하면 '재즈'는 '청춘의 음악'이기도 하며 국경, 즉 침략전쟁이나 타국 멸시로 이어지는 국가주의의 부정위에 입각한 사랑과 자유, 평화를 위해 살도록 염원하면서 태어나 늠름하게 살고 있는 '뉴 뮤직(New Music)'이다.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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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퀴앰 (@ybj4788)2023-11-03 01:11Latin Jazz
중남미의 여러 나라는 스페인, 포르투칼, 이탈리아등 라틴계 인종의 식민지였기 때문에 라틴 아메리카라 하며, 그 여러 나라의 음악을 통틀어 라틴 아메리카 음악이라고 한다. 라틴 재즈 란, 그러한 중남미 음악의 특색을 도입한 재즈이다.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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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퀴앰 (@ybj4788)2023-11-03 01:10Afro Cuban Jazz
쿠바에서 탄생된 음악분야. 아프리카 흑인의 전통 음악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넓은 의미로 는 보사노바, 차차차, 맘보, 삼바, 룸바등 라틴 아메리카 리듬을 포함하는 의미로 쓰인다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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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퀴앰 (@ybj4788)2023-11-03 01:10Ethnic Jazz
아직까지 그림자가 짙게 드리워 있기는 하지만 정치적으로 냉전 시대가 종식된 이후 각 나라나 민족이 지닌 특성은 짧은 시간 안에 다른 곳으로 전파되고 있다. 1990년대 들어 급속히 번지고 있는 재즈 스타일 중에 에스닉 재즈(Ethnic Jazz), 혹은 월드 재즈(World Jazz)를 빼놓을 수 없다. 역사적으로는 이미 1960년대부터 그 움직임이 감지되었고 1970년대부터는 에스닉 재즈의 원조격으로 평가되는 밴드들이나 음악인의 작품이 간간이 소개되기도 했다. 단지 그 당시에 이 음악을 바라보는 입장은 어떤 특정한 민속 음악의 요소가 재즈에 합류되기 시작했다는 정도에 머물러 있었던 게 사실이다. 그러나 1980년대 중반을 넘어서면서 이런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양적으로 많은 작품들이 발표되면서 누구보다 음악인들 자신에게 가장 큰 창작의 촉진제가 될 수 있었다.
1990년대에 들어와서 얘기하는 에스닉 재즈란, 한 음악인이 자신의 민족적 향취를 담아내고 그러한 민속 음악의 요소를 적극적으로 개입시킨 경우를 뜻하는 것으로 정착했다. 물론 이러한 움직임은 다분히 정신적인 측면이 강하게 발산된 것이며 엄격히 말해 에스닉 재즈의 일반적인 음악 스타일이 굳어져 있는 것은 결코 아니다. 중국 민속 음악을 도입한 에스닉 재즈와 북유럽 민속 음악을 도입한 에스닉 재즈가 다른 형태의 음악적 특성을 드러내는 것은 당연한 귀결.
흑인 영가에서부터 인도 음악, 유럽 음유시인들의 노래, 남미의 토속춤곡, 미국의 컨트리 음악, 우리나라의 국악 등 그 소재로 사용할 수 있는 음악은 민족적 특성만 지니고 있다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다만, 무엇보다 재즈 자체에 대한 고찰이 선행되지 않는다면 재즈와 민속 음악의 만남이란 해프닝에 불과하다는 위험 요소에 대해 음악인들은 진지한 접근을 할 필요가 있다. 담아내는 그릇은 재즈, 그 안에 담는 것은 자신의 혈통. 그릇의 모양을 알지 못하고 그 안에 담을 것만 찾는다면 실효를 거두지 못한다. 1970년대의 오레곤(Oregon)과 코도나(Codona), 인도 출신의 샥티(Shakti), 최근 들어 다시 활발한 파로아 샌더스(Pharoah Sanders), 중국 출신의 존 장(Jon Jang), 베트남 출신의 구옌 레(Nguyen Le) 등을 생각한다.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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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퀴앰 (@ybj4788)2023-11-03 01:09Jazz 최초의 녹음부터 스윙 시대까지(1917∼1939)
최초의 녹음부터 스윙 시대까지(1917∼1939)
20세기초에 발생한 재즈라는 장르는 1910년대에 들어오면서 많은 장소에서 연주되었으며 흑인만이 아닌 백인들 사이에서도 그 빛을 내기 시작했다. 그 결과 백인 재즈 밴드 ODJB(Original Dixieland Jass Band)가 1917년 재즈 사상 처음으로 레코딩하게 되었다. 한편 이 무렵부터 재즈는 미시시피강의 리버보트에 의해 주변 도시에 전파되기 시작했다. 원래가 흑인 빈민층에서 시작된 재즈는 이들 흑인 노동자에 의해 여러 지역에서 연주되고 오락적 형태로 자리잡게 되었다.
홍등가에서 출발한 재즈, 음악 명칭은 시카고에서 만들어져....
뉴올리언즈 다음으로 재즈가 융성한 곳이 북부의 대도시 시카고였다. 재즈의 기원지는 뉴올리언즈의 홍등가 스토리빌로 전해지고 있다. 스토리빌은 뉴올리언즈 한 가운데 있는 윤락가로, 이 지명은 재즈 팬에게는 생소한 것이 아니다. 세계 각국에서 윤락자체가 현실로 인식되는 현재, 스토리빌의 이국적 밤생활은 좋은 연구 대상임에 틀림없지만, 스토리빌의 밤풍경은 흔히 연상되는 사치스럽고 시끄러운 것은 아니었다. 실제로 재즈가 연주되는 곳은 스토리빌의 주변지대 댄스 홀이나 카바레였다.
1917년에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함에 따라 뉴올리언즈는 군항이 되었고, 모든 병사는 이곳 뉴올리언즈에서 출정하였다. 죽음을 각오한 병사들의 눈앞에 홍등가의 존재는 결코 바람직한 게 아니었다. 결국 해군 장관은 스토리빌의 홍등가를 폐쇄하였고, 1917년 11월 이 호화스러운 스토리빌의 홍등가는 마침내 그 막을 내리게 되었다.
스토리빌의 폐쇄는 많은 재즈 아티스트들의 실업을 낳게 된다. 새로운 연주 장소가 필요하게 된 이들이 찾은 곳이 시카고였다. 이것이 시카고를 제2의 재즈 도시가 되게한 중요한 요인이다. 1920년대 전반의 시카고는 뉴올리언즈 이상으로 재즈가 성행했다. 이런 변화에 견인차적 역할을 한 것이 1922년 루이 암스트롱이 킹 올리버의 요청으로 시카고로 이주한 것이다.
거물급 연주자의 탄생과 스윙 재즈의 출몰
1920년대 중반부터는 캔사스와 뉴욕에서도 재즈가 성행하게 되었다. 캔사스에서는 밴드 어레인지에 의해 애드립 연주를 가미한 빅 밴드가 성행하였으며, 그 중 카운트 베이시에 의해 탄생한 '카운트 베이시 악단'이 유명했다.
이 무렵 뉴욕에서는 할렘을 중심으로 고급 나이트 클럽과 댄스 홀에서 활발히 재즈가 연주되고 있었다. 1924년 시카고로부터 루이 암스트롱이 합세, 프레처 핸더슨 악단에 들어가 뉴욕 중심의 연주가에 큰 경향을 보이게 되었다.
또한 1927년에는 할렘에서 최고급 나이트 클럽에 듀크 엘링턴 악단이 출연하여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1930년이 되면서 금주법과 대공황에도 영향을 받지 않은 부호들에 의해 '스피크 이지'라 불리던 모그리 술집이 유행하게 되었다. 이곳에서도 재즈는 필수품격으로 연주되었다. 필자의 생각으로는 재즈의 고급스런 분위기는 이 무렵 완성되었다고 생각한다. 이 시기의 재즈는 불경기를 잊기라도 하듯 밝은 형태의 스윙 재즈에는 '롤링트웬티'로 대표되는 핫 재즈가 유행하였고, 달콤하면서 환상적인 연주가 주체가 되었다. 이런 상황속에 최초의 국민적 영웅이라 칭해졌던 재즈 연주가들이 나타나게 되었다.
국민적 영웅으로 일컬어졌던 베니 굿맨은 현재 록 스타에 필적할 만큼 당시에는 절대적 인기를 누렸다. 또 같은 시기에 많은 백인 연주가들이 대중적 인기를 누렸으며, 그것과 동시에 밴드 싱어의 존재 역시 중요한 것이 되었다. 스윙 재즈는 1930년대 후반에 절정에 달했지만, 이후에는 쇠퇴의 일로를 맞게 된다.
'재즈의 제왕' 루이 암스트롱의 등장
20세기 막을 연 1900년, 미국 독림기념일인 7월 4일 뉴올리언즈의 슬럼가에서 후에 '재즈의 제왕'이라 불릴 루이 암스트롱이 태어났다. 어린 시절 불량 청소년이었던 그는 소년원에 들어가 악기(코르넷)를 처음 접한 후 1918년에 고향 선배 킹 올리버에 의해 시카고에 진출하면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24∼'25년 뉴욕에서 프레처 핸더슨 악단에 입단, 뉴욕의 중요 뮤지션으로 성장하였다. 1925년 시카고로 돌아와 리더 세션을 녹음하였으며,이후 그는 '핫 파이브', '핫 세븐'등의 그룹을 결성, 1930년대 후반까지 재즈 역사상 큰 족적을 남겼다. 흑인, 백인을 막론하고 재즈에 대한 그의 연주는 큰 영향력을 행사 하였다.
1920년대 후반의 할렘, 듀크 앨링턴 악단이 대인기
1920년에 제정된 금주법은 재즈를 크게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듀크 엘링턴은 할렘에 있던 코튼 클럽에서 '정글 무드'라 불리는 독특한 연주로 인기를 모았다. 1927년부터 할렘의 고급 클럽에서 엘링턴 오케스트라는 계속되는 인기 속에 음악적 방향성을 완성시켜 갔다.
베니 굿맨의 카네기 홀 재즈 콘서트
1935년 베니 굿맨에 의한 전미 순회 공연은 대성공을 거두었다.(이는 스윙의 황금시대를 상징하는 기념비적인 것이다) 그러나 베니 굿맨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빅밴드는 물론, 스몰 밴드에 의한 재즈 연주의 가능성에 도전하였다. 그는 1938년 1월 16일 클래식의 전당 카네기 홀에서 사상 최초로 재즈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 연주회는 라이브 음반으로 제작되어 빅 히트를 기록했다.
불세출의 재즈 가수, 빌리 홀리데이의 '스타 탄생'
1933년 데뷔이래 스타의 자리에 오른 빌리 홀리데이는 1935년부터 본격적인 레코드 가수로 연륜을 쌓아 갔다. 1936년 자기 이름으로 된 최초의 레코드를 출반한 후 1937년 1월부터 카운트 베이시 악단, 1938년 11월까지 아이디 쇼 전속 악단의 가수로 참가했다.1939년이 되면서 밴드 싱어로부터 독립을 생각한 홀리데이는 4월 'COMMORE'에서 솔로 싱어로 활약한다. 그러던 중 의 가사와 그녀의 우수 어린 목소리에 의해 크게 히트, 이후 이 곡은 그녀의 대표곡이 되었다.
카운트 베이시의 황금시대
캔사스에서 최고의 밴드였던 '베니 모턴 악단'은 베니 모턴 사망 후 카운트 베이시에 의해 1936년부터 '베이시 악단'에 소속되게 된다. 그후 프로듀서 존 헤이먼드가 가세 베니 굿맨은 전미 순회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게 된다. 그 후 뉴욕에 진출한 베이시 악단은 1937년 데카 레코드와 전속 계약, 베이시 악단 최고의연주를 녹음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1917년 러시아 혁명발생, ODJB에 의해 재즈 역사상 최초의 레코딩
1920년 미국에서 금주법 입법
1921년 히틀러 나치 당수로 선출
1924년 빅스 바이더벡 레코딩, 루이 암스트롱 뉴욕 진출
1927년 듀크 엘링턴 악단 코튼 클럽 출연 개시
1929년 뉴욕 주식 대폭락
1931년 듀크 엘링턴 레코딩
1933년 빌리 홀리데이 레코딩
1934년 재즈 전문지 '다운 비트' 창간
1935년 베니 굿맨에 의한 헐리우드 스윙 붐
1938년 베니 굿맨 카네기 홀 재즈 콘서트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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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퀴앰 (@ybj4788)2023-11-03 01:06Live At Maybeck Recital Hall [(Jazz Pianist Album)] Concord Record
https://en.wikipedia.org/wiki/Maybeck_Recital_Hall
Albums
Live at Maybeck series
Volume Artist
1: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1 Joanne Brackeen
2: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Two Dave McKenna
3: Music of 1937 Dick Hyman
4: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Four Walter Norris
5: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Five Stanley Cowell
6: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Six Hal Galper
7: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Seven John Hicks
8: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Eight Gerald Wiggins
9: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Nine Marian McPartland
10: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Ten Kenny Barron
11: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Eleven Roger Kellaway
12: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Twelve Barry Harris
13: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Thirteen Steve Kuhn
14: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Fourteen Alan Broadbent
15: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Fifteen Buddy Montgomery
16: Live at Maybeck Recital Hall, Volume Sixteen Hank Jones
17: Jaki Byard at Maybeck Jaki Byard
18: Mike Wofford at Maybeck Mike Wofford
19: Richie Beirach at Maybeck Richie Beirach
20: Jim McNeely at Maybeck Jim McNeely
21 Jessica Williams at Maybeck Jessica Williams
22: Ellis Larkins at Maybeck Ellis Larkins
23: Gene Harris at Maybeck Gene Harris
24: Adam Makowicz at Maybeck Adam Makowicz
25: Cedar Walton at Maybeck Cedar Walton
26: Bill Mays at Maybeck Bill Mays
27: Denny Zeitlin at Maybeck Denny Zeitlin
28: Andy LaVerne at Maybeck Andy LaVerne
29: John Campbell at Maybeck John Campbell
30: Ralph Sutton at Maybeck Ralph Sutton
31: Fred Hersch at Maybeck Fred Hersch
32: Maybeck Recital Hall Series, Volume Thirty-Two Roland Hanna
33: Don Friedman at Maybeck Don Friedman
34: Kenny Werner at Maybeck Kenny Werner
35: George Cables at Maybeck George Cables
36: Toshiko Akiyoshi at Maybeck Toshiko Akiyoshi
37: John Colianni at Maybeck John Colianni
38: Ted Rosenthal at Maybeck Ted Rosenthal
39: Kenny Drew Jr. at Maybeck Kenny Drew Jr.
40: Monty Alexander at Maybeck Monty Alexander
41: Allen Farnham at Maybeck Allen Farnham
42 James Williams
Concord Duo series
Roger Kellaway & Red Mitchell
Dave McKenna & Gray Sargent
Ken Peplowski & Howard Alden
Alan Broadbent & Gary Foster
Adam Makowicz & George Mraz
Ralph Sutton & Dick Hyman
Bill Mays & Ed Bickert
Denny Zeitlin & David Friesen
Michael Moore & Bill Charlap
Chris Potter & Kenny Werner: Concord Duo Series Volume Ten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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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퀴앰 (@ybj4788)2023-11-03 01:04Trumpet 연주 기법
https://en.m.wikipedia.org/wiki/Trumpet
트럼펫을위한 현대 음악은 확장 된 트럼펫 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Flutter tonguing : The trumpeter rolls the tip of the tongue to produce a 'growling like' tone. Flutter tonguing : 트럼펫은 혀의 끝을 굴려 '으르렁'같은 톤을 만듭니다. It is achieved as if one were rolling an R in the Spanish language. 마치 스페인어로 R 을 굴리는 것처럼 달성됩니다. This technique is widely employed by composers like Berio and Stockhausen . 이 기술은 Berio 및 Stockhausen 과 같은 작곡가가 널리 사용합니다.
Growling : Simultaneously playing tone while using the back of the tongue to vibrate the uvula creating a distinct sound. 으르렁 거리기 : 혀의 뒷면을 사용하여 동시에 우음 을 진동시켜 독특한 사운드를 생성하는 동시에 톤을 연주합니다. Most trumpet players will use a plunger with this technique to achieve a particular sound heard in a lot of Chicago Jazz of the 1950s. 대부분의 트럼펫 연주자는 1950 년대의 시카고 재즈에서 들리는 특정 사운드를 얻기 위해이 기술을 갖춘 플런저를 사용합니다.
Double tonguing : The player articulates using the syllables ta-ka ta-ka ta-ka 더블 통잉 : 플레이어는 음절을 사용하여 관절을 표현합니다.
Triple tonguing : The same as double tonguing, but with the syllables ta-ta-ka ta-ta-ka ta-ta-ka or ta-ka-ta ta-ka-ta. 트리플 톤 구잉 (Triple tonguing) : 더블 톤 구잉과 동일하지만 음절 타 타카 타 타카 타 타카 또는 타카 카타 타카 타가 있습니다.
Doodle tongue : The trumpeter tongues as if saying the word doodle . 낙서 혀 : 트럼펫은 낙서 라는 단어를 말하는 것처럼 혀를 내밀습니다 . This is a very faint tonguing similar in sound to a valve tremolo. 이것은 밸브 트레몰로와 비슷한 소리로 아주 희미합니다.
Glissando : Trumpeters can slide between notes by depressing the valves halfway and changing the lip tension. 글리산도 : 트럼펫은 밸브를 반 누름하고 립 장력을 변경하여 음표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Modern repertoire makes extensive use of this technique. 현대 레퍼토리는이 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Vibrato : It is often regulated in contemporary repertoire through specific notation. Vibrato : 그것은 종종 특정 표기법을 통해 현대 레퍼토리에서 규제됩니다. Composers can call for everything from fast, slow or no vibrato to actual rhythmic patterns played with vibrato. 작곡가는 비브라토가 빠르거나 느리거나 아예없는 것부터 비브라토로 연주되는 실제 리듬 패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Pedal tone : Composers have written for two-and-a-half octaves below the low F ? , which is at the bottom of the standard range. 페달 톤 : 작곡가는 표준 범위의 맨 아래에있는 낮은 F below 아래의 2.5 옥타브에 대해 작곡했습니다. Extreme low pedals are produced by slipping the lower lip out of the mouthpiece. 마우스 피스에서 하부 립을 밀어내어 매우 낮은 페달을냅니다. Claude Gordon assigned pedals as part of his trumpet practice routines, that were a systematic expansion on his lessons with Herbert L. Clarke. 클로드 고든 (Claude Gordon) 은 트럼펫 연습 루틴의 일부로 페달을 할당했는데, 이는 허버트 엘 클라크 (Herbert L. Clarke)와의 수업에서 체계적인 확장이었습니다. The technique was pioneered by Bohumir Kryl . 이 기술은 Bohumir Kryl에 의해 개척되었습니다. [19] [19]
Microtones : Composers such as Scelsi and Stockhausen have made wide use of the trumpet's ability to play microtonally. 마이크로 톤 : Scelsi 및 Stockhausen과 같은 작곡가들은 트럼펫의 마이크로 톤 연주 능력을 널리 활용했습니다. Some instruments feature a fourth valve that provides a quarter-tone step between each note. 일부 악기에는 각 음 사이에 1/4 톤 단계를 제공하는 네 번째 밸브가 있습니다. The jazz musician Ibrahim Maalouf uses such a trumpet, invented by his father to make it possible to play Arab maqams . 재즈 뮤지션인 이브라힘 말 루프 (Ibrahim Maalouf) 는 그의 아버지가 발명 한 트럼펫을 사용하여 아랍 마작 을 연주 할 수있게한다.
Valve tremolo : Many notes on the trumpet can be played in several different valve combinations. 밸브 트레몰로 : 트럼펫의 많은 음표를 여러 가지 밸브 조합으로 연주 할 수 있습니다. By alternating between valve combinations on the same note, a tremolo effect can be created. 같은 음에서 밸브 조합을 번갈아 가며 트레몰로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Berio makes extended use of this technique in his Sequenza X . Berio는 Sequenza X 에서이 기술을 확장하여 사용 합니다.
Noises : By hissing, clicking, or breathing through the instrument, the trumpet can be made to resonate in ways that do not sound at all like a trumpet. 소음 : 악기를 his 소리, 찰칵 소리 또는 호흡을 통해 나팔처럼 들리지 않는 방식으로 나팔을 울릴 수 있습니다. Noises may require amplification. 소음에는 증폭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Preparation : Composers have called for trumpeters to play under water, or with certain slides removed. 준비 : 작곡가는 트럼펫이 물 속에서 또는 특정 슬라이드가 제거 된 상태로 연주하도록 요구했습니다. It is increasingly common for composers to specify all sorts of preparations for trumpet. 작곡가가 트럼펫에 대한 모든 종류의 준비를 지정하는 것이 점점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Extreme preparations involve alternate constructions, such as double bells and extra valves. 극한의 준비에는 이중 벨 및 추가 밸브와 같은 대체 구조가 포함됩니다.
Split tone : Trumpeters can produce more than one tone simultaneously by vibrating the two lips at different speeds. 스플릿 톤 : 트럼펫은 서로 다른 속도로 두 입술을 진동시켜 하나 이상의 톤을 동시에 생성 할 수 있습니다. The interval produced is usually an octave or a fifth. 생성되는 간격은 일반적으로 옥타브 또는 5 분의 1입니다.
Lip-trill or shake : Also known as "lip-slurs". 립 트릴 또는 쉐이크 : "립 슬로우"라고도합니다. By rapidly varying air speed, but not changing the depressed valves, the pitch varies quickly between adjacent harmonic partials. 공기 속도는 급격히 변하지 만 눌려진 밸브는 변하지 않기 때문에 피치는 인접한 고조파 부분 사이에서 빠르게 변합니다. Shakes and lip-trills can vary in speed and the distance between the partials can be as large or small as the musicians' desires. 쉐이크와 립 트릴은 속도가 다를 수 있으며 부분 간의 거리는 음악가의 요구만큼 크거나 작을 수 있습니다. Traditionally, however, lip-trills and shakes are usually the next partial up from the written note. 그러나 전통적으로 립 트릴과 쉐이크는 일반적으로 서면 메모의 다음 부분입니다.
Multi-phonics : Playing a note and "humming" a different note simultaneously. 다중 음성 : 음표를 연주하고 동시에 다른 음표를 "허밍"합니다. For example, sustaining a middle C and humming a major 3rd "E" at the same time. 예를 들어, 중간 C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주요 3 번째 "E"를 윙윙 거립니다.
Circular breathing : A technique wind players use to produce uninterrupted tone, without pauses for breaths. 순환 호흡 : 바람 플레이어가 숨을 쉬지 않고 중단없이 톤을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기술. The player puffs up the cheeks, storing air, then breathes in rapidly through the nose while using the cheeks to continue pushing air outwards. 플레이어는 뺨을 퍼프하고 공기를 저장 한 다음 뺨을 사용하여 공기를 바깥쪽으로 계속 밀어내는 동안 코를 통해 빠르게 호흡합니다.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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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퀴앰 (@ybj4788)2023-11-03 01:03Trumpet 음소거 (Mute)
https://en.m.wikipedia.org/wiki/Trumpet
음소거 편집
Trumpet with paper straight mute inserted; 용지에 똑바로 음소거 된 트럼펫; below are (left to right) straight, wah-wah (Harmon), and cup mutes. 아래는 직선 (왼쪽에서 오른쪽), 와와 (Harmon) 및 컵 음소거입니다.
Various types of mutes can be used to alter the sound of the instrument when placed in or over the bell. 벨에 또는 위에 배치 될 때 악기의 사운드를 변경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음소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hile most types of mutes do decrease the volume the instrument produces, as the name implies, the sound modification is typically the primary reason for their use. 대부분의 뮤트 유형은 악기가 생성하는 음량을 줄이지 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적으로 사운드 수정이 주로 사용됩니다. Types of mutes most commonly used to alter the sound of the instrument are: Straight Mutes, Harmon Mutes (aka "Wah-Wah" Mutes), Plunger Mutes, Bucket Mutes, and Cup Mutes. 악기의 사운드를 변경하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뮤트 유형은 스트레이트 뮤트, 하모니 뮤트 (일명 "Wah-Wah"뮤트), 플런저 뮤트, 버킷 뮤트 및 컵 뮤트입니다. A description of their construction and sound quality are below: 구성 및 음질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Straight Mute: Constructed of either aluminum, which produces a bright piercing sound, or stone lined with cardboard, which produces a stuffy sound. 스트레이트 뮤트 : 밝은 피어싱 사운드를 생성하는 알루미늄 또는 골판지로 늘어선 스톤으로 구성되어 답답한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Harmon Mute: Constructed of aluminum and consists of two parts called the "stem" and the "body". Harmon Mute :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줄기"와 "몸체"라고하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The stem can be extended or removed to produce different timbres of sound. 스템을 확장하거나 제거하여 다른 음색의 사운드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This mute is also called the "Wah-Wah" mute due to its distinctive sound created by the player placing their hand over the stem opening and waving it back and forth. 이 음소거는 플레이어가 스템 개구부에 손을 대고 앞뒤로 흔드는 독특한 소리로 인해 "Wah-Wah"음소거라고도합니다.
Plunger Mute: Most often made of a rubber bathroom plunger without the stick. 플런저 음소거 : 대부분 스틱이없는 고무 욕실 플런저로 만들어집니다. This is used to manipulate sound by the player holding it over the bell with their left hand. 플레이어가 왼손으로 벨을 잡고 소리를 조작하는 데 사용됩니다.
Bucket Mute : Constructed from cardboard and cloth, this mute is clipped to the end of the bell and used to muffle the sound almost completely. 버킷 음소거 : 골판지와 천으로 제작 된이 음소거는 벨 끝까지 잘리고 거의 완전히 사운드를 머플러하는 데 사용됩니다.
Cup Mute: Also constructed of cardboard, this mute is shaped exactly like a straight mute but includes a cup at the end. 컵 음소거 : 골판지로 제작 된이 음소거는 직선 음소거 모양이지만 끝에 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n many models the cup is adjustable much like the stem on the harmon mute and produces a softer more muffled sound than a traditional straight mute. 많은 모델에서 컵은 하모니 뮤트의 스템처럼 조절할 수 있으며 기존의 스트레이트 뮤트보다 더 부드럽고 더 부드러운 사운드를 생성합니다.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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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퀴앰 (@ybj4788)2023-11-03 01:01Trumpet
https://en.m.wikipedia.org/wiki/Trumpet
트럼펫 은 클래식 및 재즈 앙상블 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금관 악기 입니다. The trumpet group contains the instruments (such as the piccolo trumpet ) with the highest register in the brass family. 트럼펫 그룹에는 황동 제품군에서 가장 높은 레지스터 를 가진 악기 ( 피콜로 트럼펫 등 )가 포함됩니다. Trumpet-like instruments have historically been used as signaling devices in battle or hunting, with examples dating back to at least 1500 BC; 트럼펫과 같은 도구는 역사적으로 전투 또는 사냥시 신호 장치로 사용되어 왔으며 BC 15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사례가 있습니다. they began to be used as musical instruments only in the late 14th or early 15th century. 그들은 14 세기 말 또는 15 세기 초에만 악기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1] Trumpets are used in art music styles, for instance in orchestras , concert bands , and jazz ensembles, as well as in popular music . [1] 트럼펫은 대중 음악 뿐만 아니라 오케스트라 , 콘서트 밴드 및 재즈 앙상블과 같은 예술 음악 스타일에 사용됩니다. They are played by blowing air through nearly-closed lips (called the player's embouchure ), producing a "buzzing" sound that starts a standing wave vibration in the air column inside the instrument. 그들은 거의 닫힌 입술을 통해 공기를 불어 넣어 연주합니다 (플레이어의 내장이라고 함). 악기 내부의 공기 기둥에서 정재파 진동을 시작하는 "윙윙 거리는"소리를냅니다. Since the late 15th century they have primarily been constructed of brass tubing, usually bent twice into a rounded rectangular shape. 15 세기 후반부터 그들은 주로 황동 튜브로 만들어졌으며, 보통 둥근 직사각형 모양으로 두 번 구부러졌습니다. [2] [2]
Trumpet 트럼펫
트럼펫 1.png
B ♭ trumpet B ♭ 트럼펫
Brass instrument 금관 악기
Classification 분류
Brass 놋쇠
Wind 바람
Brass 놋쇠
Aerophone 기명 악기
Hornbostel?Sachs classification Hornbostel? 삭스 분류 423.233 423.233
(Valved aerophone sounded by lip movement) (입술 소리가 나는 밸브 형 에어로 폰 )
Playing range 연주 범위
Written range: 서면 범위 :
범위 트럼펫 .png
Related instruments 관련 기기
Flugelhorn , cornet , cornett , Flumpet , bugle , natural trumpet , bass trumpet , post horn , Roman tuba , buccina , cornu , lituus , shofar , dord , dung chen , sringa , shankha , lur , didgeridoo , Alphorn , Russian horns , serpent , ophicleide , piccolo trumpet , horn , alto horn , baritone horn , pocket trumpet Flugelhorn , 코넷 , 코넷 , Flumpet , 나팔 , 자연 트럼펫 , 베이스 트럼펫 , 포스트 호른 , Roman tuba , buccina , cornu , lituus , shofar , dord , 똥 첸 , sringa , shankha , lur , 디 제리도 , 러시아어 , Alphorn ophicleide , 피콜로 트럼펫 , 호른 , 알토 호른 , 바리톤 호른 , 포켓 트럼펫
There are many distinct types of trumpet, with the most common being pitched in B ♭ (a transposing instrument ), having a tubing length of about 1.48 m (4 ft 10 in). 많은 다른 유형의 트럼펫이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것은 B ♭ ( 조옮김 기기 )에서 튜빙 길이가 약 1.48m (4ft10in)입니다. Early trumpets did not provide means to change the length of tubing, whereas modern instruments generally have three (or sometimes four) valves in order to change their pitch . 초기 트럼펫은 튜빙의 길이를 변경하는 수단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현대 악기에는 일반적으로 피치 를 변경하기 위해 3 개 (또는 4 개) 밸브 가 있습니다. There are eight combinations of three valves, making seven different tubing lengths, with the third valve sometimes used as an alternate fingering equivalent to the 1?2 combination. 세 개의 밸브는 8 가지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7 가지 튜빙 길이를 제공하며 세 번째 밸브는 때때로 1-2 조합과 동등한 대체 핑거링으로 사용됩니다. Most trumpets have valves of the piston type, while some have the rotary type. 대부분의 트럼펫에는 피스톤 유형의 밸브가 있고 일부 트럼펫에는 회전 유형이 있습니다. The use of rotary-valved trumpets is more common in orchestral settings, although this practice varies by country. 로터리 밸브 트럼펫의 사용은 오케스트라 환경에서 더 일반적이지만이 방법은 국가마다 다릅니다. Each valve, when engaged, increases the length of tubing, lowering the pitch of the instrument. 각 밸브는 맞 물릴 때 튜브 길이를 증가시켜 기기의 피치를 낮 춥니 다. A musician who plays the trumpet is called a trumpet player or trumpeter . 트럼펫을 연주하는 음악가를 트럼펫 연주자 또는 트럼펫 이라고합니다. [3]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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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퀴앰 (@ybj4788)2023-11-03 00:59Bossa Nova
보사노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Picto infobox music.png 보사노바
장르 뿌리 삼바, 재즈
문화 뿌리 1950년대 후반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사용 악기 클래식/어쿠스틱 기타, 피아노, 전자 오르간, 어쿠스틱 베이스 기타, 드럼 세트
보사노바(포르투갈어: Bossa Nova, 새로운 성향)는 브라질 대중음악의 한 형식으로 1960년대에 브라질의 세계적인 작곡가 안토니오 카를루스 조빙(Antonio Carlos Jobim), 보사 노바의 신이라 불리는 주앙 지우베르투(Joao Gilberto)가 발전시켰다.
삼바(Samba)에서 나온 음악 형식이지만, 삼바보다 멜로디가 더 감미롭고, 타악기가 덜 강조된다. 이 장르는 재즈에서 큰 영향을 받았고, 1960년대에 미국, 브라질에서 크게 유행했다. 1959년 영화 《흑인 오르페우(Orfeu Negro)》(수록곡 카니발의 아침(Manha de Carnaval))가 1960년 아카데미 외국 영화상을 수상한 이후 스탠 겟츠(Stan Getz)와 조아웅 지우베르뚜가 함께 녹음한 앨범 Getz/Gilberto와 그 앨범의 수록곡이며 아스트루지 지우베르뚜(Astrud Gilberto)가 부른 The Girl from Ipanema가 1965년 미국 빌보드, 그래미 어워드를 휩쓸며 전 세계적으로 보사 노바 붐을 일으키기도 하였다.
독일 재즈 평론가 요아힘 E 베렌트는 저서 '재즈북'에서 "보사 노바는 삼바와 쿨 재즈가 합쳐진 것"이라고 규정했다.
유명 뮤지션
브라질 뮤지션 이름의 발음에 관하여: 포루투갈어의 R은 단어의 앞에 쓰일 경우 ㅎ발음을 한다, AL로 끝나는 이름은 아우로 발음한다
안토니우 카를루스 조빙(Antonio Carlos Jobim) 통 조빙(Tom Jobim)이라고도 부른다.
주앙 지우베르투(Joao Gilberto)
비니시우스 지 모라이스(Vinicius de Moraes)
호베르투 메네스카우(Roberto Menescal)
카를루스 리라(Carlos Lyra)
도리바우 카이미(Dorival Caymmi)
호자 파수스(Rosa Passos)
아스트루지 지우베르투(Astrud Gilberto)
오노 리사(小野リサ)
마르쿠스 발리(Marcos Valle)
가우 코스타(Gal Costa)
루이스 봉파(Luiz Bonfa)
스탠 게츠(Stan Getz)
엘리스 헤지나(Elis Regina)
세르지우 멘지스(Sergio Mendes)
https://ko.wikipedia.org/wiki/%EB%B3%B4%EC%82%AC%EB%85%B8%EB%B0%94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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